효성, 세계 최대 '中 글로벌 섬유 시장'서 고객사 상생 행보 '눈길'
효성, 세계 최대 '中 글로벌 섬유 시장'서 고객사 상생 행보 '눈길'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10.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준 섬유 PG장 "한국 섬유업체의 우수성 알려 동반 성장하는 계기될 것"
▲ 스판덱스 원사 ⓒ효성

효성이 세계 최대 섬유 시장인 중국에서 고객사와 글로벌 상생 행보에 나섰다.

효성은 오늘(12일)부터 이틀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란제리·수영복 원단·부자재 전시회 '인터필에르 상하이2015'와 13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섬유 종합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5'에 연이어 참가해 고객사와 공동 부스를 운영한다.

효성은 '인터필리에르'에 이어 '인터텍스타일'에 연이어 참여해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와 나이론·PET 섬유 제품을 홍보하는 동시에 고객사의 글로벌 판로를 확대 할 계획이다.

'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서 효성 스판덱스와 전시 부스를 공동으로 운영하는 고객사는 국내 '현진니트'와 '아영' 등을 비롯해  베트남의 Hungyen, 중국의 Dongyang Hongji 등이다.

'인터텍스타일'의 경우 국내에서는 부천, 동화텍스타일, 엘에스케이화인텍스, 동남, 대웅에프엔티 등 5개 업체가 참여하며 중국 스판덱스 법인이 주관하는 스판덱스 부스에서 중국 주요 21개 고객이 같이 참여하게 된다.

조현준 효성 섬유 PG장은 "중국의 스판덱스 시장은 전세계 수요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 효성은 중국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효성뿐만 아니라 함께 전시회에 참가하는 고객사의 우수성을 중국 시장에 알리는 동반 성장의 계기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지난 7월에 참가한 '파리 모드 시티', 지난달에 참가한 '프리뷰 인 서울' 전시회에 이어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의 고기능성 차별화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전시회는 글로벌 트렌드인 '애슬레저'를 반영하기 위해 '퍼포먼스'와 '기능성'을 집중 조명하는만큼 '크레오라 파워핏'과 '크레오라 블랙' 등의 제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일론∙폴리에스터 사업부는 국내 최초로 효성이 개발한 폴리에스터 원사 '프레쉬기어'를 선보인다. 프레쉬기어는 매우 적은 양을 사용해도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 사용자가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든 섬유다. 또한, 면과 같은 촉감을 지니면서도 보풀 발생을 최소화 한 폴리에스터 원사 '코트나', 세계 최초로 개발한 냉감기능성 나일론 원사 '아쿠아-엑스' 등도 출품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