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홀딩스 최대주주 '광윤사' 14일 주총 개최…신동빈 이사직 해임안 상정
롯데홀딩스 최대주주 '광윤사' 14일 주총 개최…신동빈 이사직 해임안 상정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5.10.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DJ코퍼레이션은 12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롯데홀딩스의 최대주주인 광윤사의 주주총회를 오는 14일 오전 9시 30분경 일본 광윤사 담당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이 일본 롯데홀딩스 주요 주주 가운데 하나인 광윤사(고준샤·光潤社) 이사직에서 해임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SDJ코퍼레이션은 12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롯데홀딩스의 최대주주인 광윤사의 주주총회를 오는 14일 오전 9시 30분경 일본 광윤사 담당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윤사 주주총회에서는 2가지 안건을 상정·심사할 것으로 보이며, 우선 상정될 안건은 신동빈 회장의 광윤사 이사직 해임 건과 그 후 신동빈 회장을 대신할 새로운 이사 선임이 이뤄질 예정이다.

정관에 따르면 이사직 해임 및 신규 이사 선임은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가진 주주의 과반수 출석 및 출석한 주주의 과반수 찬성을 얻으면 통과된다.

SDJ코퍼레이션은 "신동주 회장이 현재 광윤사 지분 50%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주총 안건은 신동주 회장의 뜻대로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주주총회가 끝나면 광윤사 이사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사회에서는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대표에 대한 광윤사 대표 이사 선임의 건이 다뤄질 예정이며, 아울러 신격호 총괄 회장의 광윤사 주식 소유 지분 1주를 신동주 회장에게 매각하는 거래에 대한 승인이 이뤄질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