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드롭탑·바르다 김선생·ABC마트·요기요 外
[프랜차이즈 단신] 드롭탑·바르다 김선생·ABC마트·요기요 外
  • 정수인 기자
  • 승인 2015.10.1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롭탑, 지역지사 정기적 맞춤형 일대일 가맹설명회 진행

드롭탑(DROPTOP)은 지역 거점 도시에 영업 지사를 두고 지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서울 본사 외에 수도권지사, 부산지사, 대구지사, 광주지사, 대전지사 총 5개 지사를 별도로 열고 전국에 위치한 각 매장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지방의 예비 창업자나 상담 희망자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에서 열리는 지역 지사의 가맹설명회에 참여하면 서울에 오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드롭탑 매장 내에서 매장 운영에 대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드롭탑 커피를 비롯 프리미엄 베이커리와 다양한 음료를 무료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드롭탑의 가맹설명회는 획일적이고 정형화된 방식의 설명회가 아니라 참석자 전원과 일대일로 맨투맨 개별 상담을 실시해 가맹점 운영을 위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지역 지사에서 별도의 가맹사업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지방 매장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롭탑 명동점에서는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수도권 가맹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바르다 김선생, 신메뉴 '시저치킨샐러드김밥' 출시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이 가을을 맞아 새로운 김밥 메뉴인 '시저치킨샐러드김밥'을 출시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저치킨샐러드김밥'은 칼로리에 민감한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메뉴로 닭가슴살과 양상추 등을 이용, 칼로리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닭가슴살의 담백함과 양상추의 아삭함이 시저마요드레싱과 어울려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제공하며 아몬드를 추가하여 고소한 맛까지 더했다.
 
특히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 닭가슴살은 스팀 조리하여 퍽퍽하지 않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탄수화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양상추, 오이, 당근 등의 채소와 오독오독 씹히는 아몬드가 어우러져 마치 샐러드를 먹는 듯한 느낌을 준다.
 
바르다 김선생은 이번 신메뉴 출시에 맞춰신 메뉴가 포함된 세트메뉴를 구성, 세트메뉴 구입시 친환경 소재인 에코물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하며 다음 달 1일까지 페이스북에서 신메뉴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신메뉴 기프티콘, 영화관람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ABC마트, 전용 익스쿨루시브 라인으로 반스 트위드 팩(TWEED PACK)·니트 팩(KNIT PACK) 출시

ABC마트가 익스클루시브 라인인 반스(VANS) '코지 트위드 팩(COZY TWEED PACK)'과 '마일드 니트 팩(MILD KNIT PACK)'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반스의 인기상품인 슬립온, 어센틱, 에라 등에 가을, 겨울에도 신을 수 있도록 계절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코지 트위드 팩' 라인과 '마일드 니트 팩'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을 겨울에 즐겨 찾는 소재인 트위드와 니트로 디자인해 포근한 느낌을 물씬 풍긴다.
 
콘셉트 자체도 소재에 초첨이 맞추어져 있다. 편안한 스니커즈에 따뜻한 소재인 트위드와 니트가 적용돼 레트로 풍과 빈티지함을 더해준다. 가벼운 느낌의 단화를 즐겨 신는 고객들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이고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4만9000원~6만9000원이고, ABC마트에서만 만나 볼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브레쉬에비뉴, 페이뱅크와 전략적 제휴 체결

유럽식 베이커리 카페 '브레쉬에비뉴'을 운영하는 비에이코퍼레이션은 페이뱅크와 전반적인 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브레쉬에비뉴는 베이커리 카페 초창기라고 할 수 있는 2011년 첫 점포를 오픈 한 이후, 현재 14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브레쉬에비뉴와 페이뱅크는 혁신적인 서비스인 '스탬프백' 서비스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단말기 보급과 가맹사업 등 사업전반에 관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브레쉬에비뉴는 '스탬프백'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방문횟수, 구매금액 누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로열고객에 대한 이벤트·쿠폰 정보 푸시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젊은 여성들의 액세서리 편의점 '못된고양이'

국내 액세서리 업계 1위 기업 NC리테일그룹의 '못된고양이'가 여심을 공략하고 있다.

못된고양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시장 속에서 트렌디한 액세서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젊은 여성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이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매장운영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매장 관리 시스템으로 국내외 130 여개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보장과 함께 가맹점과 상생, 동반 성장하는 기업목표와 함께 약 5%의 낮은 폐점률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요기요, 한강사업본부와 '깨끗한 한강 만들기' 앞장

요기요가 한강사업본부와 함께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깨끗한 한강 만들기' 활동에 앞장선다.
 
최근 한강사업본부는 주력 사업 중 하나인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 참여시민 수가 전년 대비 38% 증가해 한강 공원 전체 이용객이 늘자, 쓰레기 분리수거 캠페인, 배달존 설치 등 쾌적한 한강 공원 조성에 힘써왔다.
 
현재 한강사업본부와 요기요는 시민들이 본격적으로 한강을 찾는 2016년 3월부터 10월까지 뚝섬, 여의도, 반포, 이촌, 난지 등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전개할 활동 계획을 검토중이다.

(데일리팝=정수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