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전문과정 3기 쇼케이스 'ON & ON' 개최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전문과정 3기 쇼케이스 'ON & ON' 개최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10.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상상마당과 캐스커(Casker) 이준오가 진행하는 전자음악 전문과정 3기 파이널 쇼케이스 '온앤온(On&On)'이 오는 27일 오후 8시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전문과정은 캐스커 이준오와 함께 참여 뮤지션들이 총 18주간 음원 제작부터 쇼케이스, 음원 발매 및 유통까지 디지털 음악 프로덕션 전 과정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전문과정 파이널 쇼케이스 '온앤온'은 강좌 파이널 쇼케이스를 출발점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새로운 작업과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자 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전자음악 전문과정은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2기, 3기로 이어지고 있으며, 기존 수강생들은 뮤지션, 프로듀서, 영화음악 작곡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온앤온' 쇼케이스에 참여하는 뮤지션은 강은지, 고우석, 박지수, 우희성, 이준무, 남혜림 총 6인으로 그간 미디어아티스트, 작곡자, 편곡자 등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해온 뮤지션들이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자신의 색깔을 확실히 담은 음악을 대중에게 처음 선보인다. 쇼케이스 이후에는 음원 발매를 위한 믹싱, 마스터링 등 최종 작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플래시 플러드 달링스, 골드문트가 게스트로 참여해 전자음악전문과정 3기의 파이널 쇼케이스를 축하한다. 플래시 플러드 달링스는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전자음악전문과정 2기, 골드문트의 멤버 김영민은 1기 뮤지션이다.
 
한편,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6월부터 에이블톤 라이브(Ableton Live) 공식 교육센터로 인증 받았으며, 지금까지 전자 음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강좌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일반 사운드 과정 '캐스커스 에이블톤 어드벤쳐(Casker's Ableton Adventure)'는 지난 2010년 5월 시작해 '컴퓨터 한 대로 쉽게 접근하는 일렉트로닉 음악 제작'을 목표로 일반인들에게 디지털 음악 제작 방법을 공유하고, 새로운 형식의 자기표현 방법을 전달, 현재 260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인재육성과정 전자음악전문반 '캐스커스 에이블톤 마스터 클래스(Casker's Ableton Master Class)'는 음원 유통을 준비하고 있는 뮤지션 및 지망생 분들을 위한 전자음악전문과정으로 1차, 2차 전형을 통해 선발된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