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 백성기 대학구조개혁 위원장 "대학 등록금 의존도 심각…정원 보다 재정이 더 문제" (인터뷰③)
[데일리팝TV] 백성기 대학구조개혁 위원장 "대학 등록금 의존도 심각…정원 보다 재정이 더 문제" (인터뷰③)
  • 오정희,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0.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팝은 백성기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대학구조개혁에 대한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1, 2편에 이어 마지막 3편 영상은 대학구조개혁으로 인해 발생한 반발에 대한 생각, 대학에 대한 정부의 재정적 지원, 앞으로 있을 대학구조개혁의 방향 등을 주제로 담았습니다.

백 위원장은 이번 영상에서 대학들의 재정문제에 대해 "정원문제 보다 재정문제가 더욱 심각하다"며 "재정문제로 교수를 줄이는 등 교육이 더 부실화 될 것이다. 여건 개선을 위해 교육예산을 늘리고 정부, 정치계에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정부의 재정적 지원에 대해 백 위원장은 "대학에 대한 투자 소홀했다"며 "사립·국립 관계하지 말고 미래세대를 위해 좀더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교육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앞으로 있을 대핵구조개혁에 대해 백 위원장은 "구조개혁 1주기는 연습으로 볼 수 있다. 2차, 3차에서는 더 혹독한 구조개혁을 하게 될 것이다"며 이런 파고를 넘어가기 위해서는 초심으로 돌아가고 교육의 본질에 대해 더 충실해야 된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데일리팝=오정희, 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