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혜택 제공하는 'NH농협은행', 3종 주거래 상품·NH올원카드 '주목'
차별화된 혜택 제공하는 'NH농협은행', 3종 주거래 상품·NH올원카드 '주목'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5.11.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이 계좌이동제 시행에 따라 고객들에게 타행과 차별화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3종 주거래 상품'과 'NH올원카드'를 출시한 가운데,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H농협은행의 '3종 주거래 상품'은 지난 10월 1일 기준으로 30만좌,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주거래 관련 상품들은 농협과 처음 거래하였을 때 정성을 다해 모셨던 첫 마음 그대로 고객들을 모시겠다는 뜻의 '처음사랑, 끝까지!' 라는 슬로건 하에 주거래 고객들에게 더 많은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돌려드리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주거래조건 충족 시 최대 연2% 금리우대, 농협은행과 농축협 2만6천여개 자동화기기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무제한 면제, 별도의 소득확인 서류 제출없이 최대 3백만원 까지 지원하는 超간편대출, 보이스피싱 무료보험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특화 서비스와 대고객 이벤트가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NH주거래우대통장=입출식 통장임에도 최고 2%까지 금리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26천개 CD/ATM기에서 월간 한도 제한없이 무제한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ATM 타행이체수수료와 전자금융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또 11월말까지 통장과 적금을 동시 가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을 무료로 1년간 서비스해주고 있으며, 통장에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농협홍삼 한삼인 몰에서 한삼인 제품을 20% 할인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NH 주거래 우대 대출=주거래실적만 있으면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300만원까지 즉시 대출해주는 '초간편 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협은행 거래실적과 연간 소득을 감안하여 최대 1억원까지 신용대출을 지원해주며 주거래 실적에 따라 높은 우대금리(최고 0.6%) 까지 제공한다.

대출 및 카드거래 실적에 따라 (대출 평잔 1억원 이상, 대출기간 5년 경과, 채움카드 최근 연 360만원이상 이용시) 최대 3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해주고 올원카드 이용시 납입이자의 1%를 채움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올원카드 이용포인트는 2015.12.31.까지 한시적용)

▲All100플랜 패키지=전용패키지 상품 5종(통장, 예금, 적금, 연금대출 및 중장년 고객을 위한 신용카드)을 지난 7월 15일부터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다. 종합적인 은퇴솔루션 제공을 위한 맞춤 상품들로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급여통장에서 연금통장까지 연결하여 평생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All100플랜 통장'을 활용하면 우대 거래실적을 충족하고 잔액을 100만원이상 유지시 은행권 최고수준인 최대 2만원의 이자를 지급하며 월간 5회한도로 창구 타행송금수수료 면제, 타행ATM 현금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예금관련 수수료도 면제한다.

▲NH성공파트너 패키지=개인사업자들을 농협은행 주거래로 끌어들이기 위해 NH성공파트너 통장, 적금, 예금 상품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다. 성공파트너 패키지 상품은 신규창업한 개인사업자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가맹점 결제, 기업카드 사용, 외환거래 등 실적에 따라 추가적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NH성공파트너 통장은 월평잔 100만원이상, 기업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 50만원이상, 통장에서 자동이체로 3건이상 정상출금 등 3가지 조건중 2가지 이상을 충족하면 인터넷,스마트뱅킹 타행이체수수료면제, 농협은행 CD/ATM 마감후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예금관련 수수료면제(월5회),창구 타행송금수수료(월2회) 면제, 외화송금, 현찰환전시 최고 7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NH 올원카드=카드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와 별도로 전국 8000여개 농협 금융·유통 사업장 이용 시 채움포인트 추가 적립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입출식통장 및 신용대출거래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기본서비스로 전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이용 시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건별 이용액의 0.7~0.9%(체크카드 0.2~0.4%)적립서비스를 제공하며,'외부제휴서비스(OK캐쉬백,GS&POINT)'를 하나의 카드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SK플래닛 및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OK캐쉬백, GS&Point, POP 카드 서비스도 탑재함으로써 NH올원카드 한 장으로 3가지 멤버쉽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주거래고객 유치 붐 조성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NH 주거래우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NH 주거래우대 패키지 상품' 가입 고객 중 희망고객 모두에게 OTP(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나 NH안심보안카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행운의 가입고객 30명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하고 있으며, .NH 주거래우대 통장'을 가입하고 급여이체나 연금수령, 가맹점 결제대금 이체, 신용(체크)카드 20만원 이상 결제 등 주거래 조건 중 한 가지 이상 충족 시 자동 응모되며 1304명을 추첨하여 여행상품권, 최신스마트폰, 목우촌선물세트, 영화티켓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민행복카드를 신규 발급 받고 당행 결제계좌를 등록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하여 초보엄마들의 필수품 '삐뽀삐뽀119소아과' 책을 선물한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