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꾸준한 중소기업 지원 '대통령 표창'
코바코, 꾸준한 중소기업 지원 '대통령 표창'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11.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일자리 창출 등 창조경제 활성화 기여

▲ 혁신형중소기업 방송·광고비 지원실적 추이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곽성문)가 방송광고를 통한 마케팅 지원으로 중소기업 육성·성장 등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코바코가 지난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중소기업청 주최 '2015년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이같은 내용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것이다.

그동안 코바코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희망의 사다리 제공 ▲18년간 광고비 1919억원 지원▲전담조직 확대 등을 통해 지원을 아까지 않았다.

코바코는 '희망의 사다리'를 통해 지난 1998년 IMF 경제위기부터 시작하여 11월 현재까지 18년간 한차례의 중단없이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판로개척의 희망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비용으로 인해 마케팅 활동이 어려운 유망 중소기업에게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인 방송광고 기회를 부여하여 혁신제품의 판로개척과 시장진입 성공률을 높임으로써 매출 확대와 중소기업 성장을 견인하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 중소기업 마케팅활동 지원 협업체계 ⓒ코바코

이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코바코의 활동은 '정부 3.0' 취지와도 일치하는 만큼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18년간 총 2207개의 혁신형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송광고비 1919억원을 지원하고, 올해도 영세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진입장벽이었던 소재제작비 고비용 문제해결을 위해 TV/라디오 소재제작비로 20억원을 신규로 지원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코바코는 중소기업을 위한 원스톱 마케팅컨설팅과 체계적 사후관리를 위해 1년전 중소기업지원 전담팀을 만든데 이어 올해안으로 중소기업지원국으로 조직을 확대하여 중소기업 마케팅 장벽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과 발굴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