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일동후디스·매일유업·오리온·라비토스 로얄
[식품 단신] 일동후디스·매일유업·오리온·라비토스 로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2.1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후디스, 유아전용과자 '아기밀냠냠' 리뉴얼 출시

일동후디스가 유아전용과자 '아기밀냠냠 웨하스·볼과자'를 리뉴얼 출시한다.

유아전용과자 아기밀냠냠 시리즈는 합성착향료, L-글루타민산나트륨 등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아기들의 균형잡힌 성장발달을 돕는 필수 영양성분을 담아 아기들의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받아왔다. 아기밀냠냠 유아과자는 부드러운 제형으로 이유식을 먹는 7개월의 아기부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은 '쑥쑥 자라는 유아기부터 성장기까지'를 컨셉으로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을 이룬 슈퍼푸드 퀴노아를 첨가했다. 이에 따라 슈퍼푸드의 영양을 담은 유아전용과자로 아기밀냠냠 웨하스 3종(칼슘, 초유, DHA)과 볼과자 4종(계란볼, 단호박볼, 치즈볼, 시금치당근브로콜리볼)이 재탄생했다.

'아기밀냠냠 웨하스'는 초유와 유산균이 배합된 초유웨하스, 칼슘·비타민D3·본펩이 함유된 칼슘웨하스, DHA·타우린·인지질이 들어간 DHA웨하스 3종으로 구성됐고, 성장발달의 필수 영양소인 철분, 아연, 엽산을 배합했다.

또 '아기밀냠냠 볼과자'는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제품으로 비타민D3, 철분, 칼슘등의 필수 영양성분이 보강된 영유아용 영양간식이다. 고소한 계란볼, 부드러운 단호박볼, 달콤한 치즈볼, 채소 시금치·당근·브로콜리볼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매일유업, 예비엄마교실 '앱솔루트 맘스쿨' 40주년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매일유업은 예비엄마교실인 '앱솔루트 맘스쿨' 40주년을 맞아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이혜경)와 함께 서울시청 신관 8층 다목적홀에서 예비엄마와 예비아빠 250쌍을 초청해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1부 행사에서는 1988년부터 지금까지 앱솔루트 맘스쿨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아동교육 전문가 변영신 수원여대 교수가 '우리 아이의 꿈찾기 전략'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의에서 변교수는 아이들을 올바로 키우고 희망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태몽의 의미를 설명하거나 아이가 소중함을 일깨워줘서 자존감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국내 최초로 국악태교뮤지컬을 제작한 용인대 국악과 성상희 교수가 '소리연' 연주단과 함께 '신명나는 국악태교'를 선사했다. 또한 매일유업은 육아정보 제공 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www.maeili.com)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15일 까지 앱솔루트 맘스쿨에 참여하여 인상 깊었던 댓글을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총 40명을 선발해 '매일유업 냉장 프레쉬팩'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전달한다.

매일유업은 1975년 국내 최초로 서울 YWCA 대강당에서 '1일 어머니 교실(現 앱솔루트 맘스쿨)'을 개최한 이후 지난 40년간 예비엄마와 아빠들을 대상으로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신뢰성 있는 정보와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제공하여 우리나라의 건강한 태교문화를 선도해 오고 있다. 이 행사는 해마다 3만명 이상이 참석해 지금까지120만명이 넘는 예비엄마들이 다녀갔다.

 

오리온 마켓오∙닥터유, 중국 본격 진출

오리온은 중국 최대 철도여객서비스기업인 동가오(动高) 그룹과 독점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켓오와 닥터유 제품을 중국에 본격 수출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와 리얼치즈칩은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기념 선물로 손꼽히는 제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리온은 국내 제과기업 최초로 향후 3년간 동가오 그룹이 운영하는 철도 역사 내 매점과 객실에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리얼크래커초코와 닥터유 에너지바, 키즈쿠키 등을 독점 판매하며 중국 프리미엄 제과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동가오 그룹은 연간 25억명이 이용하는 중국 철도망의 70%를 점유하고, 총 4000여개 철도 역사 중 2800여개의 관리 운영을 맡고 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하는 제품들도 향후 추가 협의를 통해 공급해갈 계획이라고. 중국 전역에 걸쳐있는 동가오 그룹의 철도 유통망을 통해 동북부 지역은 물론 중부내륙과 서부 지역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역으로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스페인 초콜릿 '라비토스 로얄', 성탄 시즌 한국 런칭

스페인을 찾은  여행객들의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통하는 라비토스 로얄(Rabitos Royale) 무화과 초콜릿이 한국에 런칭된다.

오는 16일 공식런칭하는 라비토스 로얄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스페인 고메전'에서 첫 선을 보인다.

라비토스 로얄은 스페인 알모아린 지역에서 1989년부터 제조되기 시작한 스페인의 대표적인 초콜릿으로 이 지역의 특별한 기후로 길러진 무화과가 통째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

일반적으로 과일초콜릿들이 과일 겉을 초콜릿으로 코팅하거나, 과일을 갈아 만든 퓨레를 사용하는데 비해 라비토스 로얄은 겉과 속이 모두 초콜릿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27년 동안 대를 이어오는 오리지널 레시피로 제조되는 라비토스 로얄의 초콜릿은 트러플 크림이 함유되어 부드러울 뿐 아니라 글루텐도 들어가 있지 않아 건강한 초콜릿으로도 유명하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