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단신]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네파·이젠벅·아이더 外
[아웃도어 단신]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네파·이젠벅·아이더 外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5.12.1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대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옥석이 가려지는 모양새다. 후발주자로 아웃도어 전쟁에 뛰어든 2세대 브랜드들이 입성 2~3년째에 접어들면서 정상궤도에 안착했다.

전통성을 강조하는 K2,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네파 등 1세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기능성을 앞세워 고객에게 다가갔다면, 후발주자인 2세대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로 포지셔닝하면서 아웃도어 웨어를 일상생활에서 입을 수 있고 스타일리시하게 평상복과 매치할 수 있는 등 활용성에 방점을 두고 있다.

타깃층을 '등산복 세대'인 40~50대에서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로 낮춰 잡으면서 다양한 색상을 전개하고 패턴(무늬)을 전면에 내세우는 등 패션성이 한층 강화됐고, 모델도 서인국∙박민영(이젠벅), 임시완∙정은지(엠리밋), 김수현(빈폴아웃도어) 등 20대 스타 남녀를 기용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일부 브랜드는 시장 포화 상태에서 아웃도어 시장의 옥석 가리기로 고전하며 아웃도어 사업을 접었지만, 시장에 안착한 2세대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타깃층을 바꿔 틈새시장을 노리는 등 꾸준히 소비자의 문을 두드리며 서서히 매출을 상승시키고 있다.

2세대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기본적인 아웃도어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 디자인이 스타일리시해 아웃도어 환경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기 때문이다.

2세대 아웃도어 브랜드
업계 성장 차세대 동력으로

데일리 아웃도어 브랜드 이젠벅은 올 상반기 광고제품이었던 '옐로우스톤 와펜 재킷'과 '트위드 재킷'이 완판된 데 이어, 겨울시즌에는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기 전인데도 하반기 광고제품인 '서인국 헤링본다운'이 완판됐다.

▲ 서인국 헤링본다운 화보ⓒ이젠벅

'박민영 타탄다운'도 출시 후 70%에 가까운 누적판매율을 기록했다. 이와 동시에 겨울 신제품에 대한 반응 또한 긍정적이어서 전년 대비 올해 매출은 현재 추이로 35% 증가가 예상된다.

메르스 등 유통 전반에 영향을 미친 변수가 많아 이젠벅은 2015년 한해 개별 점포별 내실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이젠벅은 신규 진출한 백화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1월 한 달간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2억 원,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점에서 2억 원 등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11월에 오픈한 안산한대점도 1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며 가두점에서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약진을 보여주고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작년에 이어 패딩과 맨투맨 티셔츠의 판매 호조가 이어지면서 매출 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디스커버리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브랜드 컨셉트를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빈폴아웃도어도 선전하고 있는 브랜드다. 빈폴아웃도어는 지난 시즌보다 어반 아웃도어 상품의 비중을 더 높이는 등 디자인 강화에 나서고 있으며, 일상복으로 손색없는 스타일링을 꾸준히 제시하고 있다.

아웃도어 겨울철 스타일링
패딩단벌족 vs 패션멀티족

올해 출시된 헤비급 다운재킷은 뛰어난 기능성 및 도심에서도 입을 수 있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갖춘 것이 특징. 보온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 벌의 옷을 껴입을 필요 없이 얇은 내의에 다운재킷 하나만 걸쳐도 된다. 특히, 다운재킷 하나만 입어도 따뜻하면서도 간편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출∙퇴근길 스타일이 고민인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 네파 알라스카 다운재킷(좌), 네파 스파이더 재킷(우) 착장컷 ⓒ네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알라스카 다운재킷'은 헤비급 기능성에 스타일까지 갖춰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재킷이다.

극지방 탐험대 컨셉의 롱기장 디자인으로 초헤비급 다운 충전량과 방수 소재 및 발수 코팅을 적용해 어떤 날씨에서도 따뜻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갖췄다.

가슴 포켓과 슬리브 위의 펜포켓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가슴 부분 로고 와펜과 소매 나침반 와펜 등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극지방 탐험대 컨셉을 살렸다.

경량 다운재킷은 얇은 옷을 여러벌 겹쳐입는 레이어드 스타일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레이어드 스타일은 각 아이템들을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연출이 가능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스타일.

경량 다운재킷은 가볍고 얇아서 캐주얼이나 수트 등 다양한 아우터에 레이어드하기 좋아 최근 겨울철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보온성과 더불어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추울 때는 이너로, 따뜻한 날에는 아우터로도 입을 수 있는 등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네파의 '스파이더 재킷'은 상대적으로 추위를 많이 느끼는 몸판은 보온성이 높은 다운 소재를 사용하고, 움직임이 많은 팔∙옆면 부분은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제작해 기존 제품 대비 활동성을 강화한 신개념 경량 다운재킷이다.

팔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한겨울 다른 아우터 제품과 레이어링 해서 착용해도 하나의 재킷을 입는 듯한 핏감을 선사해 활동시 보다 편안한 활동감을 제공한다.

'아이더'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다운재킷과 다운베스트 '눈길'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올 크리스마스 선물로 트래블 비즈니스 라인의 하운드 슬림 다운재킷과 디아페 슬림 다운베스트를 추천했다.

▲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_하운드 슬림 다운재킷_디아페 슬림 다운베스트ⓒ아이더

트래블 비즈니스 라인 다운제품의 경우 탁월한 보온성으로 직장인들의 출퇴근 및 출장 시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활용하여 업무 시에도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모노톤의 색상을 채택해 일상복으로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 디아페 슬림 다운 베스트도 700 필파워의 최고급 헝가리 구스를 충전재로 사용했다. 여기에 초경량 수입 소재를 사용해 얇고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톤다운된 솔리드 색상을 적용해 디자인이 세련됐다. 여성용의 경우 지퍼가 사선으로 들어간 라이더 스타일이라 경쾌한 느낌을 준다. 단독으로 입어도 멋스럽고 재킷 속에 입으면 더욱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겉감 자가 수선이 가능한 리페어 키트(Repair Kit)를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