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쯔위, 대만 독립 지지 논란.."진실 밝힐 때까지 中 활동 연기"
트와이스 쯔위, 대만 독립 지지 논란.."진실 밝힐 때까지 中 활동 연기"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1.1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트와이스 쯔위 ⓒ뉴시스

JYP의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에 대한 중국 네티즌들의 반감이 일고 있다.

앞서 트와이스의 외국인 멤버 쯔위, 모모, 사나, 미나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에 출연한 가운데, 대만 출신인 쯔위가 태극기와 함께 대만 국기를 흔든 장면이 중국의 심기를 건드린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대만을 독립된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갈등이 심각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만 출신 연예인들은 중국에서 국적을 공식적으로 말하거나 정치적 입장을 말하는 일이 금기시 되고 있다.

더불어 대만 출신 가수 황안이 쯔위가 대만 독립을 지지하고 있다고 발언하면서 중국 네티즌들은 'JYP 보이콧'을 하겠다는 비판을 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TV, 안후이TV의 춘제 특집 프로그램인 '춘완'에 트와이스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퍼지자 더욱 반발이 심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13일 JYP차이나는 "쯔위를 포함한 본사는 중국을 적대시하는 어떤 발언과 행동도 하지 않았다"며 "쯔위는 16세에 불과하며 그의 나이와 교육 수준을 고려했을 때 정치적 관점을 논하기엔 이르다"고 입장을 전했다.

또 "중국을 공격했다는 사실이 아닌 발언으로 인해 중국 본사 업무와 자사와 관련된 중국 파트너를 불편하게 만들고 있다"며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쯔위의 중국 활동을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