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동산중개 앱 '다방'과 MOU..이용자에 금융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 부동산중개 앱 '다방'과 MOU..이용자에 금융서비스 제공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2.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방, KB국민은행의 부동산시세·통계정보를 활용한 신사업 추진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부동산중개 앱 '다방' 이용자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29일 KB국민은행은 '다방'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테이션3(공동대표 한유순, 최인녕)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다방'이용자에게 부동산 연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테이션3는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시세·통계 정보 등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부동산시세, 주택관련 대출, 자산관리 분야에서 선두주자인 KB국민은행과 부동산중개 앱의 신흥강자인 '스테이션3'가 만나,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양사 공동으로 신규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등 성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월세·매매 관련 부동산 정보와 금융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고객의의견을 반영한 제휴서비스 공동개발 등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보다 진일보한 사업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방과 제휴를 통해 부동산 정보 제공의 초기단계부터 금융서비스 완결까지 고객중심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부동산 생태계 활성화에도 성공적인 협업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