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신탁형 'KB국민 만능 ISA' 출시..불완전판매 방지 강화
KB국민은행, 신탁형 'KB국민 만능 ISA' 출시..불완전판매 방지 강화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3.12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오는 14일부터 가입할 수 있는 신탁형 ISA출시와 관련한 고객서비스, 상담, 시스템 등 준비 단계를 완료하고 'KB국민 만능 IS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2일 KB국민은행은 은행권 금전신탁 M/S 1위 은행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금, ETF, 펀드, ELS, ELB 등 ISA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ISA 가입 고객에게 전자금융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 KB국민은행은 ISA 상품 출시와 함께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불완전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판매 초기 ISA 관련 내점고객의 상담 및 업무량 증가에 따른 영업점 혼잡에 대비하여 본부직원들을 14일부터 3일간 영업점에 파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ISA에 가입하는 고객도 상담직원의 자격증 보유 여부 등 판매권한을 확인하고, 장기간 투자가 이루어지는 만큼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적합상품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가입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한편, ISA에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소득이 있는 ▲직장인 ▲사업자 ▲농어민으로,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수이다.

영업점 방문시 실명확인증표 및 소득확인서류[근로(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지급확인서 중 1개, 농어민인 경우 농·어업인확인서]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서민형 가입자 또는 청년형 가입자의 경우, 관련 증빙서류가 추가로 필요하다.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피싱, 해킹 등 신종금융사기 피해시 가입자 본인은 물론 배우자, 미혼자녀에 대해 최고 500만원까지 보상하는 보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수료 우대, 보험가입 서비스 등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