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맞춤 금융정보 알림해주는 'KB스타알림' 출시
KB국민은행, 맞춤 금융정보 알림해주는 'KB스타알림' 출시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3.21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스마트폰(태블릿PC 포함)을 통해 고객별 맞춤형 금융정보와 입출금내역 등을 무료로 알려주는 'KB스타알림'을 출시했다.

21일 KB국민은행은 "유용한 금융정보를 적시에 제공받고 싶어하는 고객의 요구가 충족돼 고객과의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적용해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B스타알림' 서비스는 입출금내역, 금융정보, 투자정보, 보안정보 등을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무료이다. 1인 1기기로만 가입할 수 있고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로그인, ATM 잔액조회 등의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보안에 유용할 듯 보인다.

이밖에 상품만기일, 추천상품, 투자상품 수익률, 환율 등 금융정보 영역과 전문가 칼럼, 월간 투자 전략 등도 받을 수 있다.

또 입출금내역 통지를 받는 즉시 메모를 작성하거나, 입출금 거래내역의 통장기록도 검색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높아졌다. 문자메시지(SMS) 뿐만 아니라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등도 알림 제공이 가능하며, 사용자와 쌍방향 소통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KB스타알림 가입해봄 이용해봄 선물 받아봄'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앱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밴드와 슬림형 보조배터리,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제공하고, 선착순 1000명에게는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