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성시경의 신성한 레시피 '촉촉 제육볶음'
[싱글레시피] 성시경의 신성한 레시피 '촉촉 제육볶음'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3.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촉촉 제육볶음'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 보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간단하면서 밥 반찬으로 즐길 수 있는 성시경표 '촉촉 제육볶음'이다.

'촉촉 제육볶음'의 신성한 포인트로는 '업그레이드 육수'로 물 대신 파뿌리, 무, 양파 껍질, 멸치, 다시마를 넣은 육수를 꼽았다.이어 성시경은 '업그레이드 육수'를 넣게 되면 촉촉함이 살아있는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칠맛도 돋구워 준다고 말했다.

'오늘 뭐먹지?'에 나오는 요리들은 신동엽, 성시경도 만들 수 있는 난이도로 재미와 맛을 동시에 보여주는 생활 밀착형 레시피 쇼로 쉽게 시청 할 수 있다. 월요 코너 '오늘 뭐먹지?'에서는 포인트 레시피를 공개하고,목요 코너 '배워봅시다!'에서는 고수에게 배우는 맛내기 비법으로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 촉촉 제육볶음

재료:돼지고기 목살 슬라이스 600g,양파 한개,대파 한 뿌리,고추장 3T,고춧가루 2T,다진 마늘 적당량,생강가루 약간,카놀라유 적당량,올리고당 4T,참기름 약간,간장 1T,무,멸치,다시마

1) 돼지고기, 양파,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2) 고추장,올리고당,고춧가루,다진마늘,참깨,간장,생강가루를 넣어 양념을 만든다.

3) 재료에 양념 맛이 잘 배이도록 골고루 섞어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양념한 고기와 멸치육수를 넣어 가며 같이 볶는다.

(사진출처=올리브'오늘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