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남성렬 셰프의 '까로짜 토스트'
[싱글레시피]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남성렬 셰프의 '까로짜 토스트'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4.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안 정통 스타일의 '까로짜 토스트'

'올리브쇼 2014'에서는 남성렬 셰프의 이탈리안 정통 토스트인 '까로짜 토스트'를 소개했다.

'까로짜 토스트'는 식빵 사이에 들어가는 두꺼운 모짜렐라 치즈를 이용한 토스트로 일반 토스트와는 다른 튀김류의 요리이다.

남성렬 셰프는 치즈가 들어가고 튀김류의 음식으로 느끼함을 잡을 수 있도록 하여 짭쪼름함과 담백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남성렬 셰프는 자신의 강력한 노하우 '셰프의 킥'으로 '안초비'를 소개했다. 셰프의 킥은 음식의 비법을 짚어주는 포인트로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MC황광희는 토스트를 튀기는 것에 대해 "엄청 바삭바삭하겠다"며 연신 감탄사를 감추지 못했다.

한편 '올리브쇼 2014'은 프렌치, 이탈리아, 아메리칸, 중식, 일식에 이어 비주얼 폭팔 여심저격 디저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훈남 셰프들과 '키워드 메뉴판'을 통해 한 눈에 알아보는 국내외 핫한 '글로벌 푸드 트렌드'와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강력한 한 방 '셰프의 킥'을 얻을 수 있다. 줄서서 사먹는 요리를 쉽고 간단하게 홈 메이드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푸드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까로짜 토스트

재료:식빵,모차렐라 치즈,안초비,전분,달걀,빵가루,마늘,올리브유,토마토소스,바질,버터,파르메산 치즈

1)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서 준비한다.

2) 모차렐라 치즈를 식빵 크기에 맞춰 1.5~2cm 두께로 썬 다음 식빵 한가운데에 넣는다.

3) 모차렐라 치즈 위에 안초비를 올린 후, 식빵으로 덮는다.

4) 전분-달걀-빵가루 순으로 식빵을 묻힌다.

5) 튀김옷을 입힌 식빵을 180도 기름에 노릇하게 튀긴 후 건진다.

6) 마늘 10개를 으깬 후,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살짝 볶다가 토마토소스 400g을 넣는다.

7) 소스에 바질, 버터 1T을 넣는다.

8) 완성된 소스를 담고, 식빵을 반으로 잘라 올린 후 파르메산 치즈 블록을 갈아 위에 뿌리면 완성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