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에 '반려견 놀이터' 개장..50m 질주거리 조성
보라매공원에 '반려견 놀이터' 개장..50m 질주거리 조성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6.04.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 현장사진 ⓒ 뉴시스

늘어나는 반려동물을 위해 서울에 '반려견 놀이터'가 추가로 개장된다.

서울시는 오는 23일일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총 1300㎡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를 개장한다고 21일 밝혔다.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다른 반려견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2013년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 2014년 마포구 상암 월드컵공원에 이어 서울에서 세 번째, 서남권역엔 처음으로 생기는 것이다.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들 간 다툼을 방지하기 위해 ▲중소형견(몸높이 40cm 이하) ▲대형견 놀이터로 구분해 운영된다.

특히 대형견은 직선으로 뛸 수 있는 거리가 중요한 만큼, 50m 길이의 질주거리가 조성됐다.
 
놀이터 내부에는 음수대, 마킹(반려견 배변) 장소, 놀이시설과 견주가 쉴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도 마련됐으며, 놀이터 조성 과정에서 공원에 있는 기존 수목과 지형을 그대로 살려 자연스럽게 그늘을 제공하면서 주변과 어우러지도록 했고, 안내소 건물과 울타리 경계목도 친환경 소재인 목재를 사용했다.

운영시간은 기존 2개 반려견 놀이터와 마찬가지로 겨울철(12월~2월)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월요일 휴장) 오전 10시~오후 8시이다.

다만 5월부터 8월까지는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폐장시간이 한시간 연장된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동물등록을 한 반려견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반드시 14세 이상 보호자가 배변봉투와 목줄을 지참해 동반 입장해야 한다. 질병 감염견이나 맹견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배변시 보호자가 즉시 수거해야 하며, 반려견간 다툼 같은 돌발상황에 늘 대비해야 한다.

(데일리팝=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