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메뉴 '반반 바비큐 폭립'
[싱글레시피]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메뉴 '반반 바비큐 폭립'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 '반반 바비큐 폭립'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 보인 신동엽의 반반 바비큐 폭립이다.

'반반 바비큐 폭립'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등갈비에 새콤달콤 소스를 발라 구운 요리이다. 등갈비에 된장을 넣어 풍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고, 화려한 비주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 시켰다.

'반반 바비큐 폭립'을 시식한 신동엽은 '맥주를 부르는 요리'라며 맥주를 벌컥벌컥 마시며 요리를 시식했고, 성시경은 "된장을 넣어 밑간을 한 거는 정말 신의 한수"라며 시식평을 전하기도 했다.

◇반반 바비큐 폭립

재료: 등갈비 1대, 양파 1개, 대파 1대, 통마늘 10알, 된장 2T, 소주 3T, 통후추 1t, 양파 1/2개, 다진 마늘 1T, 시판용 스테이크소스 120ml, 핫소스 1T, 케첩 1T, 꿀 1T, 올리고당 2T, 커리파우더 2T, 파프리카가루 1T, 후춧가루 1t, 버터 2T, 고추장 6T, 굴소스 2T, 시판용 스테이크소스 2T, 허니머스터드소스 2T, 다진 마늘 2T, 참기름 1T, 케첩 1T, 맛술 1T, 올리고당 2T, 청양고추 4개

1) 양파, 대파, 통마늘, 된장, 통후추, 소주, 된장을 넣은 물에 등갈비를 넣고, 30분간 삶는다.

2) 다진 양파, 다진 마늘, 시판용 스테이크소스, 케첩, 핫소스, 꿀, 올리고당, 커리파우더, 후춧가루, 버터를 냄비에 넣고 졸인다.

3) 다진 마늘, 맛술, 굴소스, 허니머스터드소스, 케첩, 고추장, 다진 청양고추, 올리고당, 참기름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바비큐소스, 매콤소스를 삶은 등갈비에 바른 후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5분 간격으로 소스를 덧발라가며 2번 굽는다.

(사진=올리브 tv '오늘 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