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요즘 뜨고 있는 대세 예능 JTBC '아는 형님'
[카드뉴스] 요즘 뜨고 있는 대세 예능 JTBC '아는 형님'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13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상반기.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JTBC '아는 형님'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한다. 

지난 해 12월 첫방송을 시작한 '아는 형님'은 강호동과 더불어 서장훈·김영철·이수근·민경훈·김희철·황치열·이상민의 형님들이 출연을 한다. 현재는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황치열을 제외하고, 그 외 멤버들만 녹화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다.

'아는 형님'은 초반 부진한 시청률로 난항을 겪었다. 초반 프로그램 컨셉은 시청자들의 질문을 받아 실험을 통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형식이였다가 지난 3월 '정신승리 대전'을 진행하면서 시청률이 소폭 하락했었다. 시도는 좋았으나 시청자들의 호응을 끌어내지는 못한 것이다.

하지만, 최근 '정신승리 대전'이 아닌 '형님 학교'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형님 학교'라는 컨셉으로 고정 출연자들이 형님고를 다니는 학생이라는 컨셉으로 그 날 출연하는 게스트들은 전학생으로 출연을 하여 형님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형님 학교'를 시작으로 출연한 '솔비·홍진영·은지원·강균성·강예원·신소율·레드벨벳'순으로 차근차근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더니 최근 방송편인 아이오아이(I.O.I)편은 통해 시청률 2%를 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어 코너 속에 코너인 '남편 인사이드'는 無대본, 無설정으로 '형님 학교'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게스트들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최근 아는 형님에서 방송된 '형님 학교'편의 베스트 TOP3를 소개하려고 한다. 3위는 18회 '강균성·은지원'편으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초딩같은 은지원과 돌아이 중의 돌아이 강균성을 제어하지 못하는 출연진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녹아냈다. 2위는 19회 '강예원'편으로 우리가 알던 배우 강예원과는 전혀 다른 4차원 매력을 사랑스럽게 보여주었다. 1위는 20회 '신소율'편으로 교생선생님이라는 신선한 컨셉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했다.

다가오는 주말. 토요일밤 11시 JTBC에서 방송되는 '아는 형님'을 보면서 자꾸만 어딘가로 놀러가고 싶은 마음을 TV로나마 달래보자.

(사진·글=JTBC '아는형님' 홈페이지, JTBC2 블로그)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