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여기 주목!] 삼성 경진대회·한화 멤버십·코바코 고용디딤돌
[청년 여기 주목!] 삼성 경진대회·한화 멤버십·코바코 고용디딤돌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5.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제2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삼성전자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SCPC: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를 개최한다. 상금은 총 5000만원이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학년,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5월 26일부터 6월 2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codeground.org)를 통해 접수한다.

1차 예선(6월 29일), 2차 예선(7월 14일)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대회로 진행되며, 본선대회는 8월 15일 삼성전자 우면동 서울R&D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금과 해외 컨퍼런스 참관 기회가 제공되며 삼성전자 채용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한화, 여름방학 멤버십 프로그램(HMP) 선발

한화에서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향하는 한화 멤버십프로그램(Hanwha Membership Program)이 4기째를 모집한다.

1인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인재를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으며, 최신 콘텐츠 트렌드 분석능력,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 카드뉴스, 웹툰, 포토툰 등)의 창작(기획/제작/편집 등) 역량을 갖춘 대학생이 선발의 기준이다.

전형일정은 5월 26일부터 6월 15일까지(3주간) 한화그룹의 채용사이트 한화인(http://www.hanwhain.com/web/index.do)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6월 20일 서류합격자가 발

표되고, 이후 면접을 거쳐 6월 29일 최종 합격자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응모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기간인 7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7주간의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되고 경기도 가평에 소재한 한화인재경영원에서 기초 입문교육과 비즈니스 매너, 팀빌딩 교육 등을 진행하며, 이후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빌딩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또 한화생명의 Life+ 등 한화그룹 계열사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사례 교육 및 외부 전문 콘텐츠 제작사와 콜라보레이션 특강, 그룹 및 계열사 연계 프로젝트,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프로젝트 발표 등도 있다.

과정을 우수하게 마칠 경우 향후 한화그룹 계열사의 연관업무 지원 시 가점이 배정된다.

코바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KOBACO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운영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코바코는 청년 고용절벽 해소를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KOBACO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이 과정은 총 240시간의 전체 커리큘럼 중 50%는 광고콘텐츠 분야 NCS 과목으로, 50%는 청년 구직자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분야별(기획/카피/아트) 소그룹 실습으로 구성됐다.

무료로 수업이 진행됨은 물론 청년 구직자들의 훈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월 20만원의 훈련수당 및 식비도 지급하며,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AD 창작센터, UCC 스튜디오, 광고도서관 및 광고박물관 등 체험 및 실습 공간을 제공한다.

7월부터 12월까지 기수별로 2개월씩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대상은 만 22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 구직자, 대학교 4학년 재학생이다. 각 기수별 모집인원은 총 60명이며, 광고콘텐츠 기획 25명, 광고콘텐츠 카피 20명, 광고콘텐츠 아트 15명을 뽑는다.

7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되는 제1기 수강생은 5월 26일부터 6월 10일까지 모집하며, 코바코 광고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obaco.co.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