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靑 인사 단행..정무수석에 김재원 前 의원 등 임명
朴 대통령, 靑 인사 단행..정무수석에 김재원 前 의원 등 임명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6.06.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이 8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청와대 수석 비서관과 부처 차관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비서관과 부처 차관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8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이 정무수석 비서관에 김재원 전 국회의원을, 미래전략수석 비서관에 현대원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홍보수석은 "김 신임 정무수석은 제17, 19대 국회의원과 새누리당 원내수석 부대표, 전략기획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국회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며 "대통령 정무특보 등을 역임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잘 이해하고 의정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정치권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해 나갈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 신임 미래전략수석에 대해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창조경제분과위원과 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콘텐츠 산업포럼 의장 등을 역임한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정책 전문가"라며 "콘텐츠와 미디어 분야의 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후반기 주요 현안인 창조경제와 성장동력 확충에 최대한 능력을 발휘해 창조경제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교육문화수석에 김용승 가톨릭대 부총장을 임명했다.

김 홍보수석은 "김 신임수석은 교육부, 교육개혁 추진협의회 총괄의장과 전국대학교부총장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며 "풍부한 현장교육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과 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박 대통령은 통일부 차관에 김형석 대통령비서실 통일비서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환경부 차관에 이정섭 환경부 환경정책실장 등을 임명했다.

(데일리팝=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