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나홀로 문화생활] 미스터 브레인워시展 "삶은 아름다운 것"
[데일리팝TV-나홀로 문화생활] 미스터 브레인워시展 "삶은 아름다운 것"
  • 정단비기자
  • 승인 2016.06.20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팝이 미스터 브레인워시展 "Life is Beautiful"에 다녀왔습니다.

스트리트 팝 아티스트로 알려진 미스터 브레인워시는 20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스트리트 아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자신의 작품세계 등 대해 설명하며 아트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미스터 브레인워시가 지난 10여 년 동안 LA, 뉴욕, 마이애미, 런던 등지에서 선보여 온 작품을 비롯해 이전 전시에서 공개되지 않은 다양한 작품과 국내 전시를 위해 특별히 작업된 새로운 작품 등 총 300여 점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게 꾸며졌습니다. 

이날 미스터 브레인워시는 스트리트 아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길은 모두에게 개방된 공간이라는 생각 때문에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마음이 시키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바란다'"포기하지 말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꿈은 이룰 수 있다. 삶은 아름다운 것이다.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라"라고 많은 이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외에도 구제 옷 가게를 운영하다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된 미스터 브레인워시는 자신의 경험에 비춰 "전문적인 무술 교육 없이 유명한 내 작품을 보고 하고 싶은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면 성공할 수 있다 "고 전했습니다. 

한편, 스트리트 아트의 거장 뱅크시(Banksy)의 다큐멘터리 영화 '선물가게를 지나야 출구(Exit through the gift shop)'의 주연으로 이름을 알린 미스터 브레인워시의 전시회는 오는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아라 모던아트 뮤지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