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서비스] 내 스마트폰도 '20% 요금할인' 대상인가?
[新서비스] 내 스마트폰도 '20% 요금할인' 대상인가?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8.0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초이스

'20%요금할인' 대상단말기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됐다.

여기서 '20%요금할인'이란 단말기 지원금 대신 소비자가 선택한 요금제의 20%할인을 제공하는 제도를 말한다.

신청대상은 ▲신규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지원금 대신 요금할인을 받는 경우, ▲국내 또는 해외 오픈마켓 등에서 직접 신규 단말기를 구입하는 경우, ▲개통후 24개월이 지난 중고단말기로 재개통하는 경우, ▲2년 약정 이후 같은 단말기를 계속 쓰려는 경우가 해당된다.

가지고 있는 단말기가 '20%요금할인' 대상인지 확인을 하려면 스마트초이스(http://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find_discount02.do)에서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조회하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총 15자리로 구성된 IMEI 확인 방법은 3가지가 있다.

먼저 다이얼 확인방법은 전화번호 대신 '*#06#'를 입력하면 바로 IMEI가 뜬다.

또 단말기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 ▲안드로이드의 경우 앱스 → 설정 → 휴대폰정보 → 상태 → IMEI 확인 순이고, ▲아이폰의 경우 설정 → 일반 → 정보 → IMEI 확인 순이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핸드폰 외관에 적혀있는 IMEI를 확인하면 되는데, 배터리 분리형은 배터리를 분리하면 라벨에서 표기돼 있고 배터리 일체형 같은 경우는 단말기 뒷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