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영양만점 달콤 바삭한 '고구마 전병'
[싱글레시피] 영양만점 달콤 바삭한 '고구마 전병'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08.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 유 셰프의 '고구마 전병'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쇼 2016에서 공개한 고구마를 튀겨 만든 '고구마 전병'이다.

'고구마 전병'은 찬물에 담가 전분에 담가 준 후, 호박 고구마에 밀가루 반죽을 해서 전처럼 구워주는 요리이다. 섞을 때 자신이 원하는만큼의 고구마를 넣어주면 된다.

기름에 튀긴 자색고구마는 토치로 겉면을 태워서 껍질을 벗긴 후 슬라이스 한 후 식초와 설탕 그리고 물을 넣어 고구마 피클을 만들어서 고구마 전병과 함께 먹으면 한층 더 고구마의 향을 느낄 수 있다.

◇고구마 전병
재료: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 달걀, 박력분, 새순, 사과, 유자청, 식용꽃, 참깨, 소금, 물, 식초, 설탕, 올리브유, 그레이터

1) 끓는 기름에 자색고구마를 통째로 튀긴 뒤 토치로 겉면을 태워 껍질을 벗겨준다.

2) 슬라이스한 호박고구마는 찬물에 담가 전분을 빼준다.

3) 자색고구마를 슬라이스 한 뒤 물 1 : 식초 1: 설탕 0.5 비율로 섞어 고구마 피클을 만든다.

4) 달걀흰자 180g, 박력분 80g, 소금을 넣고 반죽을 만든 뒤, 참깨를 넣고 섞어준다.

5) 팬에 고구마 전병 반죽을 얇게 둘러주고 호박고구마 슬라이스를 올려준다.

6) 반죽 위에 냄비를 올려 양면을 고루 익혀준다.

7) 새순, 사과 슬라이스, 유자청, 고구마 피클 주스를 넣어 샐러드를 만든다.

8) 접시위에 고구마 전병-샐러드-고구마 피클을 올리고 그레이터로 자색고구마를 갈아 뿌려준 뒤, 식용꽃으로 마무리한다.

(사진출처='Olive Show')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