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가정에서 맛보는 태국요리 '배 볶음밥'
[싱글레시피] 가정에서 맛보는 태국요리 '배 볶음밥'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9.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은 배로 간단하게 만드는 '배 볶음밥'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대국민 비법 검증쇼 하찮고도 위대한 맛 '비법'에서 선보인 배로 간단하게 만드는 태국요리인 '배 볶음밥'이다.

'배 볶음밥'은 남은 과일인 배를 이용해서 만드는 태국식 볶음밥으로, 일반적으로 과일을 이용해서 볶음밥을 만들게 되면 과일의 단 맛이 다 사라진다고 생각하지만 배 볶음밥은 단맛이 더욱 극대화 되는 요리이다.

완성된 볶음밥에 토마토, 배, 카레 가루를 넣고 20초간 볶게 되면 카레향이 은은하게 퍼져 풍미있는 볶음밥을 맛볼 수 있다.

◇배 볶음밥
재료: 배, 양파, 청홍피망, 토마토, 돼지등심, 건포도, 견과류, 달걀, 손질새우, 찬밥, 피시소스, 간장, 설탕, 카레가루, 식용유

1) 돼지 등심은 손가락 두 마디 크기로 썰어 종이컵 1/3컵 분량으로 깨뜨린 달걀 1개, 청·홍피망, 양파는 각각 1/4개씩 손가락 한 마디 크기로 새우 3마리는 3등분 하고, 찬밥 한 공기, 피시소스 1숟갈, 간장 1/2숟갈, 설탕 1숟갈, 건포도와 견과류는 각각 2숟갈, 토마토 1/2개는 씨를 뺀 후 숟가락 한 마디 크기로 카레 가루 1숟갈을 각각 종지에 따로 담아둔다.

2) 배는 양 끝을 가로로 자른 뒤 가로로 자른 뒤 과도를 이용해 배 속을 파 원통 모양을 만들고, 파낸 배 속살은 손가락 한 마디 크기로 잘라 종이컵 1컵 분량으로 준비한다.

3) 달군 팬에 식용유 4숟갈을 두른 후 돼지 등심을 노릇하게 튀기듯이 볶아 따로 담아두고, 남은 돼지기름에 달걀을 넣고 뒤적이며 살짝 익힌 다음 청·홍피망, 양파, 새우를 넣고 40초간 볶는다.

4) 이어 볶아 둔 돼지 등심과 찬밥을 넣고 40초간 빠르게 볶는다.

5) 준비해둔 피시소스 간장, 설탕을 넣어 40초간 볶는다.

6) 견과류, 건포도를 넣고 20초간 볶은 후 토마토, 배, 카레 가루를 넣고 20초간 볶는다.

7) 완성접시에 속을 파낸 배를 올리고 그 속에 볶음밥을 채워 완성한다.

(사진출처=올리브 '비법')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