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매콤하고 담백한 '양배추볶음'
[싱글레시피] 매콤하고 담백한 '양배추볶음'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10.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양배추볶음'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보인 양배추를 볶아서 양념한 '양배추볶음'이다.

'양배추볶음'은 양배추가 주재료로 다양한 요리에서 쓰이고 있는 만능 맛기름을 넣어 볶아주면 완성된다.

특히, 맛기름과 월남고추, 초피(화지아오)를 같이 넣어 볶아주면 매콤하고 담백한 맛은 물론 윤기가 흘러 맛있어 보이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양배추볶음
재료: 양배추 1/4개, 월남고추 한줌, 대파 1대, 마늘 3쪽, 초피(화지아오) 적당량, 해선간장 1T, 굴소스 1T, 콩기름 500ml, 대파(뿌리포함) 2대, 생강 2알, 양파 1개

1) 웍에 콩기름, 대파(뿌리포함), 생강,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 넣고 10-15분간 끓인다.

2) 재료가 노릇해지고, 기름이 진갈색을 띄면 불을 끄고 재료를 면보에 거른 후,  기름만 따로 병에 담아 냉장보관 한다.

3) 양배추(1/4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거나 손으로 찢고, 대파를 잘게 썰고, 마늘은 편 썬다.

4) 달궈진 가마솥에 맛기름을 넣은 후 대파, 마늘, 월남고추, 초피(화지아오)를 차례로 넣고 볶아 향을 낸다.

5) 양배추를 넣어서 볶다가 살짝 숨이 죽으면 해선간장, 굴소스를 넣고 강한 불에서 짧게 볶는다.

(사진출처=올리브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