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싱글라이프] 싱글여성, 남성과 연애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日싱글라이프] 싱글여성, 남성과 연애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10.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과 교제 하기 싫은 이유가 결혼에 관심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싱글 여성 10명 중 1명은 "연애한 적도 없고 하고 싶지도 않다"고 응답했다.

싱글 여성의 연애경력은 '2~3명 정도 교제한 적이 있다'가 30%를 차지했고, '4~10명 미만과 교제한 적이 있다'가 24%를 차지했다.

연애하고 싶지 않다고 대답한 여성 30% 이상은 "결혼에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

자유답변으로는 결혼 후 가정부처럼되는 것이 싫다, 아이를 키울 자신이 없다, 지금의 생활이 충실하고 즐거워 결혼 후 생활을 바꾸고 싶지 않다, 다른 사람과 동거하는 것이 불편하다 등이었다.

남자친구와 사귀고 싶지만 사귀지 못하는 이유로는 '연애의 상처가 무섭다','남성과의 교제가 무섭다'는 각 16%를 차지했고 '어떻게 사귀어야 하는지 방법을 모른다'는 1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자유답변은 SNS에서의 연애에 만족하고있다, 드라마를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고 있다,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하는 것이 더 즐겁다 등이었다.

중년 세대는 전통 중시 비율이 높은 반면, 젊은 세대는 다양한 중시의 비율이 높아 인식차이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중년 세대는 이혼은 최대한 피해야한다, 여자의 행복은 역시 결혼에 있다고 생각했다.

젊은 세대는 결혼해도 아이를 가질 필요는 없다, 결혼하지 않고 살아야 풍족하고 만족 할 수있는 생활을 할 수 있다 등의 생각했다.

(자료출처=정기적으로 법률 관련 주제에 대한 의식 조사를 실시해 발표하고 있는 日本法規情報株式会社가 현재 애인이 없다고 응답한 20대~50대 여성 412명을 대상으로 2014년 8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조사한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재구성)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