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솔로이코노미] 1인가구 이것만은 양보못해?!
[日솔로이코노미] 1인가구 이것만은 양보못해?!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9.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임대 주택에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풀옵션(Full Option) 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물건(物件)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1인가구들이 원하는 싱글 라이프에 필수적인 상품은 무엇일까요?

1인가구 필수 설비는 '에어컨'이 18.0%를 차지했고 '아파트 출입문 자동잠금'(15.3%), '무료 또는 저렴한 초고속 인터넷 회선' (9.0%)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에어컨 대신 창문 열면 괜찮다는 말도 많지만 열대야·방범 등이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혼자사는 사람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집을 구할때도 난방·주방용 기기 등 못지않게 안전을 위한 설비를 우선시 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대답들이 있었지만 1인가구에게는 여름철 '쾌적한 생활'이 필수적이며 자신의 안전을 위한 '보안'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집을 구할 때 자신의 우선 순위는 무엇인지 꼼꼼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료출처=주식회사 マイナビ에서 나이불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2016년 7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의식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

 

※'日솔로이코노미'는 2000년 이전부터 1인가구에 관심을 갖고 산업을 발전시켜 온 일본 솔로이코노미의 소식을 일본 기업과 정부발표 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데일리팝'에서 자체적으로 번역·재구성해 전하는 기획 시리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