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체험기]혼밥하면 30만원 혼밥권이? No협찬 CU혼술혼밥족 페스티벌 체험기
[솔직체험기]혼밥하면 30만원 혼밥권이? No협찬 CU혼술혼밥족 페스티벌 체험기
  • 박미영 기자
  • 승인 2016.10.2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달 31일까지 응모가능.. 당첨자 발표는 11월 4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편의점에서 사용한 하루 평균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지난해 상반기보다 약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평균 증가율 8.4%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올해 초 CU, GS25 등 편의점이 각자 취급하고 있는 품목들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소비된 품목이 도시락이었다는 결과도 나왔다. 두 수치 모두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것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편의점 등 유통업계들이 혼밥혼술족들에 집중하는 이유다. 

CU에서는 혼밥혼술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지난 5일부터 31일까지 혼술혼밥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팝이 'CU혼술혼밥족 페스티벌'에 동참해봤다.

▲ CU 내맘대로꾹 어플 캡쳐

먼저 CU멤버십 어플 '내맘대로 꾹'을 다운로드했다. 메인 상단 메뉴 '스탬프'를 눌러 진행중인 이벤트 '혼밥혼술 레벨업하고 경품타자'를 통해 주의사항을 읽은 뒤 지갑을 챙기고 가까운 CU여의도역점를 방문했다.

혼밥 스페셜 스탬프에 해당되는 상품들은 총 253개로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주먹밥, 햄버거, 도시락에 해당하는 모든 상품 ▲HEYROO 컵라면 12종 ▲팔도왕뚜껑 3종 ▲HEYROO 국밥 3종 등이 있었다.

혼술 스페셜 스탬프 상품들은 49개로 혼밥에 비해 적었다. ▲족발&닭다리 등 냉장안주 13종 ▲김준현 자이언트 분식 3종 ▲후라이드 치킨 3종 ▲ HEYROO의 일부 제품 등이 있었다.

스탬프는 스탬프 대상 상품 구매와 동시에 포인트 적립을 할 때마다 자동으로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결제할 때 적립 또는 포인트 사용 시에는 발급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했다.

스탬프를 모으면 CU혼술혼밥권의 응모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CU혼술혼밥권은 CU에서 쓸 수 있는 5000원, 5만원,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다. 혼밥혼술레벨은 총 3단계로 1단계는 스탬프 5개 획득 시 1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5000원 상당의 CU한끼혼밥혼술권을 응모할 수 있었다. 스탬프 10개를 모으면 2단계로 200명 대상 5만원 상당의 CU일주일혼밥혼술권이 응모 가능했다. 스탬프를 15개 획득하면 3단계로 20명 대상 30만원 상당의 CU한달혼밥혼술권에 응모할 수 있었다.

다만 혼밥제품하고 혼술제품이 각각 따로 응모되기 때문에 두 제품을 동시에 구매할 때 유의해야 했다. 응모를 위해 혼밥제품에 해당하는 베이컨 에그 디럭스 샌드위치, 백종원 해물스틱롱밥, 밥말라 부대찌개라면, 백종원 매콤 돈까스 정식, 코카콜라를 구입했다.

계산대에 해당 제품들을 놓고 점원에게 앱에 있는 CU멤버십 바코드를 제시했다. 그러면 스스로 스탬프가 찍혀서 응모가 됐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스탬프 발급은 상품구매시점으로부터 최대 30분의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 CU 내맘대로꾹 어플 캡쳐

제품 당 하나의 스탬프가 찍혀 총 5개 제품을 산 뒤 혼밥 레벨이 혼밥비기너에서 혼밥아마추어로 승급했다. 

아울러 응모하기 버튼이 활성화돼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제출버튼을 누르니 한끼혼밥권에 응모할 수 있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4일이다.

해당 제품 구매 후 먹어본 결과 "혼밥해도 괜찮네"였다. 백종원 매콤 돈가스 정식은 4500원으로 시중 돈가스 가격보다 쌌지만 20대 여성 기준으로 양도 많았고 소스도 달달했다. 해물스틱롱밥은 소스를 해물튀김 위에서 뿌려서 숟가락으로 퍼먹는 식이었는데 소스가 머스타드 소스로 약간 매콤했지만 볶음밥과 먹으니 간이 적당했다.

하지만 HEYROO 밥말라 부대찌개라면은 실망스러웠다. 1900원으로 일반 라면 대비 비싼 가격이었지만 부대찌개 향만 느껴질 뿐 맛은 일반 라면에 가까웠다. 베이컨 에그 디럭스는 이름처럼 계란맛이 강하게 나 고소했다.

CU는 스탬프 이벤트 외에도 "혼술혼밥의 신을 찾아라!"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다. CU제품으로 차린 자신만의 혼술혼밥 만찬 인증샷을 찍어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혼술혼밥의 신' 해시태그를 걸어서 올리면 응모가 된다. 응모자 중 당첨자 2명은 100만원 상당의 1인 일본 료칸 여행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그외 500명은 5000원 상당의 CU혼술혼밥권을 획득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1일 예정이다.

(데일리팝=박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