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SK텔레콤, 합작투자법인 '핀크' 공식 출범
하나금융그룹·SK텔레콤, 합작투자법인 '핀크' 공식 출범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0.3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식회사 핀크 출범을 기념해 을지로 사업장에서 진행된 현판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이형희 SK텔레콤 사업총괄, 윤원영 SK텔레콤 생활가치 부문장.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모바일 기반의 생활금융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립한 합작투자법인 사명을 '주식회사 핀크(Finnq)'로 확정 짓고 공식 출범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주식회사 핀크는 모바일 기반의 생활금융 플랫폼 사업을 목적으로 지난 8월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 하나금융지주와 SK텔레콤이 각각 51%, 49%의 비율로 출자해 만든 자본금 500억원 규모의 합작법인이다.

서울 을지로에 둥지를 튼 핀크는 출범을 기념해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이형희 SK텔레콤 사업총괄을 비롯한 양사 경영진과 주식회사 핀크의 민응준 사장, 권영탁 부사장(COO), 예정욱 부사장(CFO) 등 신설법인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된 민응준 사장은 이 날 현판식에서 "주식회사 핀크는 금융과 통신 역량이 밀착 결합된 새로운 생활금융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의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핀크는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다양한 금융상품 및 금융서비스 역량과 SK텔레콤의 앞선 모바일 플랫폼 기술력 및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모바일 자산관리 ▲계좌기반 서비스 ▲P2P 금융 등 누구나 실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도 주력해 신기술 핀테크 기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 지분 투자를 통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국내 핀테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글로벌 연계 금융서비스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핀크(Finnq)는 'FinTech'와 'Quick', 'Quality', 'Quantum leap'의 합성어로 기존 핀테크(FinTech) 서비스와 차별화된 빠르고(Quick) 수준 높은(Quality) 서비스 제공으로 기존 환경의 틀을 깨고 새롭게 도약하는(Quantum leap) 혁신적 기업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핀테크 관련 서비스 연구 개발 및 상용화 단계를 거쳐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생활 밀착형 신개념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