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생활] 멜론 뮤직 주간 차트(11월 21 ~ 27일)
[나홀로 문화생활] 멜론 뮤직 주간 차트(11월 21 ~ 27일)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1.3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철X민경훈 <나비잠>
웅장한 스트링에 강렬한 기타와 피아노 사운드가 어우러진 마이너 락 발라드 곡으로, 김희철이 직접 작사. 양 팔을 올리고 편히 잠든 모습을 일컫는 '나비잠'이라는 소재를 통해 연인과의 행복한 순간을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표현했으며, 현재 출연중인 '아는 형님' 출연진들과의 우정이 변함 없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트와이스 <TT>
풋풋한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스타일링과 "TT"를 있는 그대로 표현한 안무도 이번 곡에서 놓쳐서는 안될 즐거움 중의 하나다.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세련된 팝 사운드와 감성적이고 캐치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BLACKPINK <불장난>
강렬한 드럼 비트와 리드미컬한 피아노 패턴, 독특한 신스의 반복으로 강렬한 연주가 주목된다. 걷잡을 수 없는 사랑의 불장난을 가사로 담았다.

▲세정 <꽃길>
서정적인 피아노 아르페지오로 시작되어 잔잔한 기타 리프와 후반부로 가면서 고조되는 스트링 선율과 세정의 감성충만한 보컬이 더해진 아름다운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무엇보다 풍성한 구성에 반해 드럼이 존재하지 않는 지코만의 독특한 편곡은 계절감을 느낌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감성을 자극시키는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탄생했다.

▲볼빨간 사춘기 <우주를 줄게>
2016년 화제의 신인밴드로 주목 받고 있는 여성 듀오 볼빨간사춘기가 다채롭고 깊어진 감성으로 촘촘하게 채워진 [RED PLANET]의 타이틀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밝은 멜로디가 돋보인다.

11월 21일부터 11월 27일까지 멜론 주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다운로드 60%를 반영한 차트입니다.
 
(자료출처=멜론)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