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레시피]인도의 정통스타일의 음식 '채소커리 와 차파티'
[싱글 레시피]인도의 정통스타일의 음식 '채소커리 와 차파티'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1.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요리는 Olive TV의 '올리브쇼 2016'에서 방송된 딜라람 셰프의 '채소커리 & 차파티'이다.

처음에 인도에서 생겨난 '커리'는 채소와 고기를 기름에 볶은 매콤한 요리라는 뜻의 남부 인도어 인데, 영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진 커리는 일본식 발음인 '카레'로 불렸다. 고기의 양은 줄어들고 채소가 많이 들어가면서 밥 위에 얹어 먹는 '카레라이스'로 불리게 됐다.

차파티란, 밀가루를 반죽해서 둥글게 밀어 구워서, 카레 요리와 싸서 먹는 인도의 빵이다. '커리'와 같이 먹으면, 인도의 정통음식인 '커리'를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우리가 먹는 '커리'에서 변형된 '카레라이스'는 인도 요리의 하나다. 고기와 채소등을 넣어 익힌 국물에 카레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되직하게 끓여서 만들어져, 밝은 노란 색깔이 나는 맛있는 음식이다.

색과 맛 등이 조화를 이루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커리'를 만든 후, 함께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소한 인도 음식 '차파티'를 만들어서 이국적인 인도의 특별한 요리 '커리'와 '차파티'를 먹어보도록 하자.

◇ 채소커리와 차파티 만드는 방법 ◇

재료
마늘, 생강, 양파, 토마토, 청양고추, 고수잎, 그린빈, 감자, 가지, 당근,
아따 (통밀가루), 소금, 휘핑크림, 버터, 가람마살라, 큐민파우더, 큐민씨드,
고수파우더, 강황가루, 칠리파우더

◇ 채소 커리 만드는 방법 ◇

1. 커리에 넣을 채소를 손질한다.

2. 냄비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큐민씨드 2t를 넣고 마늘과 생각을 넣고 볶다가 갈색빛이 돌면 양파를 넣어 볶는다.

3. 양파의 색이 갈색빛이 돌면 토마토 -> 강황가루 1T -> 칠리파우더 1T -> 마살라 1T -> 큐민 파우더 1T -> 고수 파우더 1T를 넣고 볶는다.

4. 물을 조금씩 넣어 농도를 맞추고 재료를 익힌다.

5. 감자를 넣고 당근, 소금 2T, 물을 넣고 가지와 그린빈을 넣는다.

6. 휘핑크림 500ml과 버터를 넣고 손질한 고수와 청양고추를 올린다.


◇ 차파티 만드는 법 ◇

1. 아따에 소금을 넣고 물을 넣어 반죽한다.

2. 밀대를 이용해 동그랗게 펴준다.

3. 팬에 굽다가 젖은 행주를 이용해 한쪽면을 눌러 반대편을 부풀게 만든다.

 

(자료출처=올리브TV의'올리브쇼 2016')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