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Tip] 겨울철 남성들의 고민, '턱 관리'는 어떻게 하지?
[뷰티Tip] 겨울철 남성들의 고민, '턱 관리'는 어떻게 하지?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6.12.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면도를 하는 남성이라면 턱 관리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이다.

최근 인기있는 드라마 '도깨비'의 공유, 이동욱처럼 매끈한 턱선을 가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매력적인 턱선으로 가꾸기 위해서는 면도와 세안, 보습 이 3단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겨울이 되면 남녀노소 피부가 더 까칠해지고 예민해진다. 건조한 바람뿐 아니라 실내 난방으로 피부의 수분 손실이 커 각질이 잘 일어난다.

각질 관리를 위해서는 꼼꼼한 세안을 해야하지만, 지나치게 따뜻한 물은 유분을 과도하게 제거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 온도를 높여 탄력을 떨어뜨린다. 반면 찬물 세안은 노폐물 세정을 방해해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해야 한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인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욱이 남성은 여성에 비해 간편한 세안을 선호하기 때문에 자극 없고 효과적인 클렌저 선택이 더 중요하다.

또 면도기를 선택할 때 절삭력이 좋은 날 면도기와 편리한 전기 면도기를 고민하게 된다.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바쁜 아침에도 빠르게 면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피부 손상이 덜한 전기 면도기를 추천한다. 더군다나 기존 전기 면도기의 단점인 절삭력을 보완하여 최근 시중에는 여러 각도, 다양한 길이의 수염을 말끔히 깎는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으니 주목할 만하다.

더불어 세안과 면도로 완성한 매끈하고 부드러운 턱선에 겨울철 실내·외 건조함을 대비한 수분 관리는 필수다. 스킨, 에센스, 로션, 크림 등 단계별로 여러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좋지만, 보습 세럼 하나로도 수분 가득한 턱선을 가꿀 수 있다. 

무작정 수분 크림을 찾아 바르기 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