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SSG닷컴, 서울영상광고제서 '그랑프리' 등 4개 부문 수상
신세계 SSG닷컴, 서울영상광고제서 '그랑프리' 등 4개 부문 수상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1.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쇼핑몰SSG닷컴이 '쓱' 캠페인으로 서울영상광고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비롯해 4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1월 17일 진행된 광고제에서 '쓱=SSG편'은 1차 캠페인으로 그랑프리를, 런칭편에서 금상과 크래프트 연출상을, 2차 캠페인으로 동상까지 휩쓸었다.

'쓱'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하는 행위를 나타낸 것이다.

'쓱' 캠페인으로 인해 실제 SSG닷컴 모바일 매출이 전년대비 50% 증가했으며, 2016년 전체 매출이 33% 이상 증가했다는 것이 신세계 측의 설명이다.

한편, '쓱' 캠페인은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과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을 받았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