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 설 이동점포 운영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 설 이동점포 운영 外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7.01.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고객 편의를 위한 설 이동점포 운영

NH농협은행은 1월 26일부터 하루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NH Wings'로 불리는 NH농협은행의 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를 탑재한 차량이 장소를 이동하면서 무선통신망을 통하여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내방객들은 신권 교환은 물론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차기 은행장 후보자 인터뷰 대상자 결정

우리은행이 1월 19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개최하고 행장 후보자 중 다음 6명을 1차 인터뷰 대상자로 선정했다.

▲김병효(1956년생): HR본부 부행장, 現국제자산신탁(주) 상임고문
▲김승규(1956년생): 우리금융지주 부사장(CFO 兼 CSO), 우리은행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김양진(1956년생): 수석부행장, 現BC카드 상임감사
▲윤상구(1955년생): 중소기업본부 부행장, 우리금융지주 전무
▲이광구(1957년생): 개인고객본부 부행장, 現)우리은행 은행장
▲이동건(1958년생): 수석부행장, 現우리은행 영업지원그룹 그룹장

임추위는 기존에 공개했던 은행장 후보자의 자격기준(금융산업에 대한 이해, 재직 당시 경영능력, 미래 비전, 리더십, 윤리의식 및 책임감 등) 및 외부업체를 통한 후보자 평판조회 결과를 고려하여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하였다고 전했다. 

1차 인터뷰 대상자로 선정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2017년 1월 23일(월) 후보자별 프리젠테이션 및 인터뷰를 통해 2차 면접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2017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KEB하나은행이 미국 글로벌파이낸스사가 선정한 ''2017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받았다.

1월 18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리츠칼튼 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수상한 이 상에 대해 글로벌파이낸스사는 "KEB하나은행은 전 세계 134개국, 약 2000여 개의 해외 은행들과 환거래를 체결해 한국 금융기관 중 외국환 분야와 무역금융 분야에서 부동의 선두를 지키고 있다"며 "무역금융 거래규모, 시장지배력,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의 항목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진로체험캠프 개최

KB국민은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그레이프바인과 함께 1월 16일부터 2박 3일동안 설악 대명 델피노 리조트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50명이 참여하는 'KB스타비(飛)' 진로체험 겨울캠프를 개최했다.

총 4회차에 걸쳐 연간 600여명이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체험캠프로 이번 겨울캠프에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준우 쉐프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기안84 웹툰작가와 미술 그리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였던 호조 작가와 캐릭터 만들기 체험 등 멘토들과 함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었다.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 대상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전문 역량을 갖춘 13개 기관과의 협업으로 학습지도, 장학지원, 진로설계 등 총 3개 분야 16개 세부사업을 통해 연간 50억원 규모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한銀, 2016 자원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상생의 공유가치 창출에 기여한 직원들을 격려하는 '2016 신한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봉사활동 시간 및 지속성과 참여도, 사례공유, 복지단체와의 연계활동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 해외법인 포함 총 14개 부서와 지점, 커뮤니티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상은 정기적으로 노인종합복지관과 노숙인 쉼터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배식봉사를 하고 탑골공원 가꾸기 활동으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실천한 여신관리부가 수상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