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펜던트 조명'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하는 법
[싱글인테리어] '펜던트 조명'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하는 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1.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SBS의 '좋은아침'에서 나온 믹싱볼을 이용한 펜던트 조명 만드는 방법을 소개 하고자 한다.

펜던트 조명은 체인이나 전선등으로 천장에 매단 조명이다.이러한 펜던트 조명으로 색다르고 아름다운 집안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펜던트 조명 다는 비용 때문에 망설였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셀프로 펜던트 조명을 달 수 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믹싱볼을 활용해 펜던트 조명을 만들수 있다. 믹싱볼은 동그랗게 생겨서 안에 쌀, 과일, 야채 등을 세척하거나 무침 요리, 반죽을 할 때 사용하는 도구(조리용 바구니,통)로 스테인리스스틸 볼과 유리볼, 플라스틱 볼 등이 있는데 조명에 이용할 수 있는 믹싱볼을 사용해서 펜던트 조명을 만든다.

만드는 과정중에 믹싱볼 전체에 '젯소'를 2회 칠하는데 젯소란 페인트 색을 선명하게 해주는 액체이다. 그런 다음 원하는 색깔로 믹싱볼 전체에 페인트 칠을 하면 된다.

이렇듯 정성껏 만들어진 믹싱볼로 만든 펜던트 조명을 주방이나 거실 혹은 자신의 방에 달면 우아하고 아름답게 이색적인 분위기로 탄생한다. 믹싱볼을 활용해서 개성넘치는 나만의 펜던트 조명을 만들어 보자.

◇ 믹싱볼로 펜던트 조명 만드는 방법 ◇

재료: 믹싱볼, 전선, 페인트,젯소, 링단자, 수축튜브, 사기 소켓, 전구

1. 믹싱볼을 깨끗히 씻는다.

2. 믹싱볼에 전선이 들어갈 크기만큼 전동 드릴로 구멍을 뚫는다.

3. 믹싱볼 전체에 젯소를 2회 칠한다. 젯소란? 페인트 색을 선명하게 해주는 액체

4. 원하는 컬러로 믹싱볼 전체에 페인트 칠 한다.

5. 조명에 사용될 전선은 피복을 벗기고 전선끝에 링단자를 끼운다.

6. 수축튜브로 감싼 전선에 열을 가해 마감을 한다. 전기 테이프를 이용해도 된다.

7. 믹싱볼 구멍에 전선을 넣는다.

8. 전선의 링 단자와 사기소켓을 연결한다.

9. 여기에 전구만 끼우면 펜던트 조명이 완성된다.

 

 

(자료출처=SBS의 '좋은아침')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