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체험기] CU '헤이루 속초홍게라면', 짬뽕 라면의 원조인가 아류인가
[솔직체험기] CU '헤이루 속초홍게라면', 짬뽕 라면의 원조인가 아류인가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2.0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편의점 CU의 PB브랜드 HEYROO(헤이루)의 라면들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라면을 골라먹는 시대가 된 요즘, 수많은 라면 속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려면 뭔가 달라야겠죠?

CU를 방문하면 '속초홍게라면'은 라면 진열대에서 '가성비 좋은상품'라는 손가락 표시가 있습니다. CU에서도 자신있게 미는 상품이라는 뜻이죠. 

가격은 1400원, 115g에 500kcal입니다. 컵라면 치고는 비싼 편입니다.

강원도 속초 동해바다에서 잡아올린 홍게 액기스로 맛을 낸 해물라면이라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까요. 히트 상품이다 보니 많은 소비자가 이미 한번쯤 먹어봤을 듯 하지만 아직 새로운 맛에 대한 도전을 해보지 못한 소비자를 위해 솔직한 평을 남깁니다.

위 설명처럼 동해바다의 영향 때문인지 뚜껑을 열자마자 바다 냄새가 납니다. 조리법은 일반 컵라면과 같아 크게 번거롭지 않습니다.

액상스프와 분말스프 두 종류가 있는데, 두 가지 다 동시에 넣고 뜨거운 물만 부으면 됩니다. 액상스프는 마치 비빔면을 생각나게 하네요.

면발이 조금 굵은 편이라 정해진 시간은 4분을 기다리고 했지만, 확인을 해보고 개인의 취향대로 먹으면 될 듯 합니다.

▲ 액상스프와 분말스프 두 가지를 넣는다.

사실 맛은 딱히 '홍게'라고 특정하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해물맛은 맞습니다. 지난해 유행했던 짬뽕 시리즈들의 국물맛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홍게 덩어리가 4~5개 정도 들어있는데, 외형은 게맛살과 비슷합니다. 그래도 씹으면 식감이 느껴질 정도의 크기의 건더기가 들어있는 라면은 드뭅니다.

'속초홍게라면'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그냥 '불맛이 가미된 해물라면' 입니다.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면이 이미 시중이 너무 많이 있죠. 한참 유행을 이끌었던 짬뽕 라면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속초홍게라면'의 홍게 덩어리

한편, 익숙한 맛 때문인지 '속초홍게라면'의 온라인 평은 좋습니다.

소셜매트릭스에 따르면 지난 한달 동안 '속초홍게라면'의 연관어는 '맛있다', '좋다', '좋아하다' 등 연관어 10개 중 7개가 긍정적인 단어였습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