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호텔하우스 인테리어용품 인기… 최대 10배 급증
옥션, 호텔하우스 인테리어용품 인기… 최대 10배 급증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2.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옥션)

홈 인테리어를 호텔처럼 쾌적하고 프리미엄 휴식 공간으로 꾸미는 이른바 '호텔하우스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SNS를 통해 호텔침구, 호텔수건, 호텔베딩, 호텔인테리어 등 관련 해시태그와 정보가 빠르게 공유되면서 적은 비용으로 호텔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호텔 소품'이 온라인몰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호텔 인테리어 관련 상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호텔침구류와 욕실소품, 무드등 등과 같은 인테리어 상품이 품목별로 최대 10배(9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화이트컬러의 심플하고 푹신한 '호텔이불'은 올 들어(1/1~2/16)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배(900%)올랐다. 부드러운 촉감에 보풀이 적어 만족도가 높은 '호텔수건'도 6배(568%)이상 늘었고, 미끄럼방지 욕실매트, 커피트레이, 바디용품 등의 '호텔 어메니티'는 9배(850%)이상 증가했다. 호텔가운(45%) 역시 두 자리 수 성장했다.

옥션 인기상품인 클래식 패브릭 '헝가리산 구스다운이불(12만9000원)'은 순면 100% 원단에 충전재로 거위털을 사용해 포근하고 따뜻한 제품이다. 송월타월의 '프리미어 호텔샤워가운(2만8900원)'은 샤워 후 남은 물기를 가볍게 제거해주며, 호텔 및 리조트에서 사용하는 가운과 같은 푹신한 볼륨감을 자랑한다.

최상의 컨디션과 숙면환경을 제공하는 호텔 소품 수요도 크게 늘었다. 은은한 향으로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디퓨저(77%)와 소이캔들(16%)은 모두 두 자리 수 상승했다. 햇빛을 완벽히 차단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암막커튼 판매 역시 69% 증가했으며 블라인드(108%) 및 버티컬(23%)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이 밖에 실내 분위기 연출에 효과적인 무드/수면등(15%)과 장스탠드(5%) 판매도 늘었다.

옥션 리빙레저실 이진영 실장은 "호텔인테리어의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도 마치 고급 호텔, 리조트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호텔에서 접할 수 있었던 침구류나 수건, 커튼, 무드등을 활용해 SNS에 공유하고 뽐내는 이들이 늘며 관련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