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집 안 공간에 어울리는 색상
[싱글인테리어] 집 안 공간에 어울리는 색상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3.0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SBS의 '좋은아침'에서 나온 '컬러 인테리어 특집 공간별 색상 선택법, 색채 심리로 보는 공간 인테리어'와 관련해서 공간별로 어울리는 색상은 무엇인지 소개하고자 한다.

공간에 어떤 색을 입히느냐에 따라 우리가 느끼는 감정이 달라진다. 예를들면 녹색은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듯이 색깔은 우리 감정과 정신에 영향을 미친다. 오늘 소개할 공간은 주방과 침실과 공부방에 어울리는 색상이다. 여러가지 다양한 색상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각각 공간에 어울리는 색상이 있다고 한다. 주방은 주황색, 침실은 녹색, 공부방은 녹색이 어울리는 색상이라고 한다.

주방에 어울리는 색상은 주황색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떤 표현력에 대한 증가나 기쁨 그리고 활력에 대한 에너지를 주는 색상이 주황색이라고 한다. 또한 대장을 편안하게 해주며 뼈와 칼슘의 흡수를 도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색깔이라고 한다.

아늑함과 포근함이 필욜한 침실의 색은 녹색이다. 녹색은 부활과 재생 그리고 치유에 효과가 있는 색상으로써 녹색으로 침실을 꾸밀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집중력이 필요한 공부방에 어울리는 색상은 남색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남색은 집중력과 이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공부가 잘 안된다거나 문제를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울때는 문제를 혼자서 해결할 수 있게 힘을 주는 색상이라고 하며 산만함을 모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 집안 공간에 어울리는 색상 ◇

1. 주방에 어울리는 색은 주황색이다. 표현력과 활력과 에너지를 주고 대장을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뼈와 칼슘의 흡수를 도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색이다.

2. 침실에 어울리는 색은 녹색이다. 부활, 재생, 치유에 효과가 있는 색상이다. 또한 심신의 균형을 이루는데 가장 좋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색이다.

3. 공부방에 어울리는 색은 남색이다. 집중력과 이해에 도움을 주며 문제를 혼자서 해결할 수 있게 힘을 주고 산만함을 모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색이다.

 

(자료출처= SBS의 '좋은 아침')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