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메뉴] 세븐일레븐·미니스톱, 1인가구 겨냥 外
[신제품&신메뉴] 세븐일레븐·미니스톱, 1인가구 겨냥 外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7.04.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간편 야채' 2종·소시지어묵바 출시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소포장 간편 야채 2종 '찌개용야채'와 '볶음밥용야채'를을 출시한다. 

간편 야채 2종은 깨끗하게 손질된 야채를 한끼에 먹기 적당한 양인 120g으로 구성한 상품으로 신선도 유지를 위해 진공포장했다. 찌개용야채는 애호박, 감자, 양파, 청양고추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볶음밥용야채는 감자, 양파, 당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제형 어묵바인 '포켓몬소시지어묵바'는 명태연육 함량이 80% 이상의 어묵을 사용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토핑 또한 돈육 함량 85%의 프리미엄 소시지를 활용했다.

또한 기존 100g정도인 소시지바, 어묵바 등 핫바류보다 중량을 20% 높이기도 했다.

GS25, 원두커피 브랜드 Cafe25 신메뉴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아이스카페라떼'와 '아이스코코넛라떼' 2종을 카페25 신메뉴로 선보인다.

얼음컵에 카페25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에 실제 우유와 코코넛 밀크를 섞는, 커피 전문점의 제조 방식을 그대로 재연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이 카페25의 아이스카페라떼(아이스코코넛라떼)를 주문하면, 얼음컵과 함께 멸균우유120ml(코코넛 밀크120ml) 한 팩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와 우유(코코넛밀크)를 얼음컵에 섞어서 마시면 된다.

이번 라떼 2종이 추가됨에 따라 카페25는 아메리카노(HOT),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카페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까지 총 4가지 커피를 판매하게 됐다.

미니스톱, 혼술족들을 위한 '미니포차 타코야끼' 출시

미니스톱이 선보인 '미니포차 타코야끼'는 퇴근 후 집에서 간편하게 술을 즐기는 '혼술족'들을 위한 간편 안주상품이다. '미니포차 타코야끼'는 바삭하게 구워낸 타코야끼볼에 달콤한 가쓰오부시 소스와 고소한 마요네즈를 더하고 가쓰오부시로 식감을 더했다.

미니스톱은 앞서 '미니포차 정통탕수육'과 '미니포차 깐풍왕교자'를 출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혼술족을 위한 상품을 지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PC삼립 '빚은', '해풍 맞은 봄쑥' 4종 출시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해풍 맞은 봄쑥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국내산 해풍쑥을 넣어 특유의 향기와 포슬포슬한 질감이 특징인 '해풍 맞은 봄쑥'과 팥 시루떡에 해풍쑥과 국내산 찹쌀을 섞어 쫄깃한 식감을 강조한 '봄쑥 시루편', 아이들도 쉽게 쑥을 즐길 수 있도록 케이크 형태로 만든 '부드러운 쑥찜케익', 쑥과 쌀가루를 반죽해 담백한 맛이 일품인 '쑥갠떡'까지 총 4종이다.

코카-콜라사 씨그램, '씨그램 미네랄워터' 아티스트 에디션 출시

'씨그램 미네랄워터' 아티스트 에디션은 유니크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워터 제품이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서태지∙다이나믹듀오 등 아티스트들의 앨범 커버를 담당한 아트디렉터 김대홍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으며 동양의 미인도를 서구적으로 재해석한 유니크한 디자인을 통해 씨그램 미네랄워터의 순수하면서도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사람은 아름답다'를 모티브로 내면의 아름다움과 진정한 자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패키지는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500ml PET 제품으로 됐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