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NH농협·신한·KEB하나·우리은행
[금융 단신] KB국민·NH농협·신한·KEB하나·우리은행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4.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 스타가 나선다! 청춘과 열정을 더하는 KB국민은행의 미래

KB국민은행은 22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일산연수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1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캠퍼스스타'는 KB국민은행 브랜드와 상품·서비스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KB국민은행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대학생 홍보대사이다.

이번 모집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락스타블로그' 회원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을 거쳐 선발했으며 최종 합격한 75명의 홍보대사들은 11월까지 약 7개월 동안 KB국민은행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KB캠퍼스스타' 11기 우수 활동자에게는 ▲KB국민은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장학금 지급 ▲해외금융탐방 프로그램 등 미래 금융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KB캠퍼스스타' 11기는 오프라인 홍보활동과 함께 Youth전용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락스타 블로그' 기자단 역할도 병행하게 될 예정이다. 블로그 내 캠퍼스 라이프, 20대 제태크 등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경험을 통해 온라인 소통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Youth고객을 위한 다용도 복합문화공간을 홍대 입구에 신설할 예정이며 'KB캠퍼스스타' 11기와 함께 공연·강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젊은 감성의 사전기획을 통해 문화∙예술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11년째를 맞이하는 KB캠퍼스스타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는 락스타블로그 콘텐츠 및 새로운 아이디어로 20대 청춘들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일산연수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1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NH농협은행 신상품 'NH農心 - 농부의마음 통장∙적금' 가입

NH농협은행은 20일 농업·농촌 지원을 위한 農心마케팅 실천을 위해 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과 금융상품 우대조건을 연계한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은 NH농협 채움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한 農心실적(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이 월평균 15만원 이상시 입출식 통장 가입자의 경우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 적금가입자에 대해서는 최고 0.4%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農心실적으로 인정되는 구체적인 항목은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지정 '육성强小農·미래농업경영체' 구매실적 ▲농협a마켓 구매실적 ▲농협 하나로마트 구매실적 ▲농협 목우촌 구매실적 ▲농협홍삼 한삼인 구매실적 ▲농민신문 구독실적 등으로 우수 농산물의 판매 증진 및 우리 농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NH농협은행은 상품 판매액의 0.02%를 중앙회의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强小農·미래농업경영체육성'사업을 위해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공익기금을 적립할 예정이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도 상품 출시일에 영업점을 방문해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에 가입하고 "농부의 마음 통장·적금은 고객에게 우리 농업과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간편한 금융거래만으로도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이라며 "농협은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 및 농촌복지 개선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상품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고객행복센터(1661-3000,1522-3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에게 사랑을 쏘면, 농협은행이 선물을 쏩니다

NH농협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총 555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정의 달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352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100만원(1명)·기프트카드 20만원권(5명)·스타벅스 모바일쿠폰(346명)을 지급하며 가족구성원 2인 이상이 함께 신규가입할 경우 203명을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공기청정기(2명)·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200명)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창현 마케팅부문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자녀에게는 저축습관을 길러주고 내집마련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선물로 부모님께는 청약은 물론 재테크 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선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을 마련해 드린다면 가족 모두가 행복한 5월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응모요건 충족시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응모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농협은행 페이스북 또는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한달愛 저금통 ‘플러스 포인트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자투리 금액을 수시로 모아 한달마다 이자와 함께 돌려받는 비대면 전용 예금 '한달愛 저금통'에 현금뿐만 아니라 마이신한포인트도 입금이 가능하도록 상품 업그레이드를 하고 입금한 포인트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플러스 포인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달愛 저금통'은 매월 고객께서 저축한 금액(일 최대 3만원, 월 잔액 30만원까지)에 연 4% 금리를 제공하고 스윙서비스를 해 한달마다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지정 계좌로 이자와 적립금을 자동 입금해 주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한금융그룹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신한 FAN 클럽' 회원이라면 현금뿐만 아니라 1포인트 단위로 마이신한포인트도 입금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신한 FAN 클럽'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 입금 금액의 10%를 1인당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재적립해주는 플러스 포인트 이벤트도 6월말까지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업그레이드와 이벤트를 통해 자투리 포인트도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전문가와 함께 찾아가는 '부동산 투어 세미나' 개최

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성수동에서 VIP 손님들을 위한 '제3회 부동산 투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투어 세미나'는 10여명의 KEB하나은행 부동산 전문가 및 PB들이 20명의 참석자들과 함께 사전에 선정된 투자 관심지역을 직접 방하는 필드투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사무실에서의 단순한 투자상담이 아니라 함께 현장을 답사하며 현장감 있는 부동산 투자자문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VIP 손님 신청자를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부동산 및 금융 전문가들과 함께 성수동 명소와 인근 상권을 걸으며 투자포인트와 입지요건 등을 분석하고 자유로운 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구체적인 투자자문서비스를 제공 받았다.

또한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부동산자문센터에서 해당 상권의 매물을 토대로 직접 분석한 다양한 투자 유의사항과 가격분석 결과 등의 사전정보도 함께 제공 받았다.

북촌, 홍대에 이어 올해 성수동에서 처음 개최된 '제3회 부동산 투어'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과 그간의 세미나 결과에 대한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공지 1시간 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EB하나은행 WM사업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손님들의 주요 투자 관심지역을 미리 파악하여 연 2~3회 수준으로 필드투어 행사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며 "손님들과 함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보고, 듣고, 느끼고, 분석하는 체험적 투자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기쁨과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유로머니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10회 수상을 기념하여 '부동산 투어 세미나'를 비롯한 다양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가정의 달 맞이 ‘더드림이벤트 시즌3’ 실시

우리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더드림이벤트 시즌3'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더드림이벤트는 지난 2월부터 실시 중인 금리우대 이벤트로 더드림 올포미정기적금 3만좌(시즌1), 더드림 키위정기예금 1조원(시즌2)이 각각 조기완판 되었다. 이에 우리은행은 뮤지컬 티켓 등 푸짐한 경품과 주거래 고객뿐만 아니라 해당 가족 모두까지 다양한 금융 혜택을 주는 '더드림이벤트 시즌3'를 실시한다.

'더드림이벤트 시즌3'는 이벤트 기간 중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위비SUPER주거래통장이나 위비프렌즈적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뮤지컬공연 티켓',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등 총 1000매가 제공된다. 그리고 우리카드(체크카드 제외)로 일시불과 할부를 합산해 5만원 이상을 사용한 고객에게도 'CGV영화관람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등 총 2500매가 제공된다.

또한, 위비SUPER주거래통장을 가입하고 급여·연금이체, 공과금이체 등 주거래 고객 조건을 충족한 고객과 가족에게는 위비SUPER주거래예금Ⅱ 가입시 연 0.1%p 금리가 우대(최고 연2.0%)되며 우리은행 이용수수료와 다른 은행 이용수수료가 각 월15회, 월5회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금리 및 수수료 혜택에 고객이 선호하는 경품 및 부가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