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은행·KEB하나은행 外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7.06.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수익률 따라 수수료 달라지는 '성과보수 공모펀드' 2종 출시

신한은행은 펀드의 운용성과에 따라 수수료를 차등 적용하는 '성과보수 공모펀드'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성과보수 공모펀드'는 펀드 수익률이 일정수준에 도달할때까지는 기존 연 0.4%의 절반 이하를 수수료로 적용하다가, 수익률이 일정수준을 초과하게 되면 이에 연동해 수수료를 받는 구조의 상품이다.

새로 출시된 '신한BNPP 공모주·밴드트레이딩50 성과보수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은 수익률이 3%를 넘어서면 초과수익의 15%를 성과보수로 받는다. 수익률 3% 이하일 경우 운용보수는 연 0.18%다.

'삼성 글로벌ETF로테이션 증권투자신탁'은 수익률이 4% 이하일 때 연 0.07%, 4%를 넘어서게 되면 초과수익의 10%를 성과보수로 받는 구조다.

KEB하나은행, 자동차·오토바이 구입 위한 '1Q오토신용대출' 출시

KEB하나은행은 자동차·오토바이 구입자금을 빌려주는 '1Q오토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1Q오토신용대출'은 자동차·오토바이 구입자금, 리스 및 렌터카 보증금, 자동차 금융 대환 자금 등 다양한 용도로 신청 가능하다. 우량업체 임직원, 공무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필요자금의 120%까지 최대 1억5천만원의 한도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7월 8일 'KB Liiv·락스타 콘서트'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8일,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8000여명의 고객을 초청해 'KB Liiv·락스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런칭한 생활금융플랫폼 'Liiv(리브)'를 비롯해, '락스타' 등 KB국민은행의 스마트상품과 유스브랜드 이용 고객 8000여명을 초청한다.

K-POP과 힙합데이로 꾸며지는 이번 콘서트에는 트와이스, 딘(DEAN), 크러쉬, 다이나믹듀오, MFBTY(윤미래, 타이거JK, Bizzy)가 출연하며 김민재, 김도연, 최유정이 MC로 나설 예정이다.

콘서트 티켓은 다양한 이벤트 응모를 통해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결제금액, 스마트폰으로 확인

NH농협은행은 'NH스마트고지서'앱을 통한 NH농협카드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3월 NH농협은행에서 출시한 'NH스마트고지서'앱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각종 고지서를 발송해주고 실시간으로 납부까지 가능하게 한 앱으로 현재 경기도 지방세에 우선 적용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NH농협카드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는 고객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며 과거 1년치 청구서 내역까지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할 뿐 아니라 우편청구서 지연 도착으로 인한 불편까지 해결해준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NH스마트고지서' 앱을 설치하고 NH농협카드 스마트고지서를 신청하면 매월 스마트폰의 PUSH알림으로 카드청구서 도착 안내를 받아 실시간으로 카드청구서를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