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만두처럼 생긴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
[싱글레시피] 만두처럼 생긴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6.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의 '알짜왕'에서는 '위장 건강을 지키는 속편한 음식,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 요리법이 방송됐다. 건강에 좋은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소개한다.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은 부드럽게 소화할 수 있는 다진 고기와 위장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하는 양배추가 들어갔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도 더해져 소화흡수율을 높인다. 입맛이 없고 소화가 잘 안될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건강 요리다.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을 만들기 전에 현미밥을 준비한다. 양배추, 그리고 소고기, 채소 등이 들어가는데 여기서 양배추를 잘 찌는 방법이 있다. 첫번째 팁은 끓는 물에 약 4분정도 넣는것이고 두번째 팁은 양배추와 물을 담고 랩을 씌운 뒤, 전자레인지에 5분에서 10분정도 찌는 것이다. 찐 양배추는 김발에 펴주고 재료들을 넣어준 후, 마지막에 돌돌 김밥처럼 말아준다.

◇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 만드는 방법 ◇

재료 : 양배추, 다진 소고기, 다진 마늘, 후춧가루, 노팔 선인장 가루, 참기름, 된장, 물, 간장, 꿀, 현미밥, 김발, 쌈장, 어린잎 채소

1. 양배추 잎을 찐 뒤, 두꺼운 부분을 저며 준비한다.

2. 다진 소고기에 다진 마늘과 후춧가루, 노팔 선인장 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3. 소고기를 볶으면서 된장을 추가한다.

4.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볶으며 된장, 물, 간장, 꿀을 넣고 조린다.

5. 양배추에 들어갈 '현미밥'을 준비해준다.

6. 찐 양배추를 김발에 펴준다.

7. 찐 양배추에 현미밥, 노팔 선인장, 소고기, 쌈장, 어린잎 채소를 올리고 돌돌 말아준다.

8. 한입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된다.

 

(자료출처=JTBC '알짜왕')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