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집안 각 공간에 배치하면 좋을 식물
[싱글인테리어] 집안 각 공간에 배치하면 좋을 식물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6.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 science의 '황금나침반'에서는 집안의 각 공간에 놓으면 좋을 식물들에 대해 방송됐다. 집안의 거실, 화장실, 침실, 주방 등에 놓으면 좋은 식물들은 어떤 것들인지 소개한다.

황사나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요즘, 공기 정화와 가습 효과 등을 지닌 먼지 잡는 식물들이 있다. 미세먼지가 감소하고 가습효과를 지닌 식물들이 있다. 예를 들면, 시페루스라는 식물은 공기 정화와 가습효과, 비염에 좋으며 머리를 맑게 해주는데 좋다고 한다.

집안 곳곳, 각 공간에 어울리는 식물들이 있다. 침실은 주로 숙면을 취하는 공간이므로 많은 식물을 두는 것보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다육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또한 화장실 같은 경우에는 냄새가 잘 나지 않도록, 암모니아 제거 기능이 우수한 테이블 야자, 스파트 필름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집안 각 공간의 특성에 맞는 식물들을 잘 배치한다면 집안의 분위기가 아름답게 변신하고 보다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 집안 각 공간에 적합한 식물들 ◇

1. 거실은 공기정화에 좋은 벵갈고무나무, 아이비, 관음죽 등을 배치하면 좋다.

2. 침실은, 건조한 날씨의 지역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고 있는 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3. 주방은 일산화탄소 등 연소 가스 제거에 효과적인 돈나무, 스킨답서스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4. 화장실은 암모니아 제거 기능이 우수한 테이블 야자, 스파트필름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자료출처=YTN science '황금나침반')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