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업 아이디어 발굴위해 대학생 연합 '유니톤' 후원
NH농협은행, 농업 아이디어 발굴위해 대학생 연합 '유니톤' 후원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8.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회 유니톤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7월 30일 서울창업허브 대강당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이 농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서울창업허브(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서 열린 '제5회 유니톤(UNITHON)'을 후원했다.

유니톤(UNITHON)은 대학생(Univ) 또는 연합(United)을 의미하는 UNI와 해커톤(Hackathon)을 합성한 단어로 '대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해커톤'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 농협은행은 주요후원사로 참여하고 100여명의 대학생들이 13개 팀을 이뤄 ▲핀테크, ▲어그테크(AgTech, Agriculture Technology) ▲푸드테크(Food Tech), ▲O2O(Online to Offline)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을 펼쳤다.

그중 팜풀(FarmPool)팀은 농기계를 공유경제와 결합한 농기계셰어링 서비스로 '농협은행 특별상'을 수상했다.

앞서 4회 유니톤에서 발굴된 농산물 직거래 장터 플랫폼 '팜토리'는 현재 NH농협은행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NH핀테크 혁신센터의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후속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핀테크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후원하고 있다"며 "유니톤에서 찾은 농업 및 핀테크 아이디어를 상용화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