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 적은 비용으로 깔끔하게 '셀프 페인팅 Tip'
[셀프인테리어] 적은 비용으로 깔끔하게 '셀프 페인팅 Tip'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9.2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N의 '생방송 잇고 IT GO'에서는 '셀프 페인팅 노하우'에 대한 내용이 방송됐다. 셀프 페인팅 노하우를 소개한다.

셀프 페인팅을 할때 많은 도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상황에 맞는 도구들만 준비하면 된다. 넓은 면적은 롤러로 칠해야 한다. 붓의 길이는 5cm인 것이 좋다. 털이 긴 롤러, 털이 짧은 롤러가 있는데 털이 긴 롤러는 실크 벽지나 흠이 많은 곳에 사용한다. 단점은 벽에 붓 자국인 남을 가능성이 높고 무겁다.

털이 짧은 롤러는 붓 자국이 안남고 매끈한 벽 등에 쓰이며 가벼워서 칠하기가 좋다. 셀프 페인팅의 장점은 직접 작업하므로 필요한 도구만 골라서 구입할 수 있으므로 많이 사더라도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또 다른 셀프 페인팅 팁은 색보다 톤을 고려하고 집 전체 톤에 맞춰 컬러를 고르는 것이 좋다.

◇ 셀프 페인팅 Tip ◇

1. 많은 도구 욕심을 낼 필요가 없다. 상황에 맞는 도구 하나면 충분하다.

2. 셀프 인테리어 할때는 5cm 붓이면 된다.

3. 털이 긴 롤러는 실크 벽지나 홈이 많은 곳에 사용하며 벽에 붓 자국이 남을 가능성이 높다.

 4. 털이 짧은 롤러는 붓자국이 안 남는다.

5. 털이 짧은 롤러는 매끈한 벽이나 평평한 곳에 사용할 수 있고 최고의 장점은 가벼움이다.

6. 색보다는 톤을 고려해서 페인팅 한다. 집 전체 톤에 맞춰 컬러를 고르면 실패 확률이 낮다.

 

(자료출처=MBN '생방송 잇고 IT GO')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