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KEB하나·KB국민·NH농협
[금융단신] 우리·KEB하나·KB국민·NH농협
  • 임은주 기자
  • 승인 2018.01.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2018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손태승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2017년 실적 리뷰와 2018년 경영전략 공유 그리고  2017년 하반기 영업 우수 직원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손태승 은행장은 적자생존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경쟁자보다 두 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인사, 영업, 문화' 부문에서 혁신을 이루고, '새로운 우리은행'이 되자고 강조했다.

우리은행은 2018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지속성장 기반 확보 ▲안정적인 수익 창출 ▲자산관리 역량 강화 ▲글로벌 영업 Jump-up ▲4차 산업혁명 주도 ▲철저한 건전성 관리 ▲더큰금융 추진 등 7대 혁신과제를 제시했다.

KEB하나은행, '하나멤버스에서도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 HAI(하이)뱅킹'시행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HAI(하이)뱅킹'과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멤버스'가 서로 만나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HAI뱅킹 가입 손님은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 기능을 통해 터치만으로도 계좌 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의 빠른 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 편리성이 크게 향상됐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 최대 1만 하나머니 적립과 HAI뱅킹 대화창의 HAI뱅킹 동영상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타벅스 상품권, 메가박스 러브패키지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KB국민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KBotSAM(케이봇 쌤) 출시

KB국민은행이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KBotSAM (케이봇 쌤)을 29일 출시했다.

케이봇 쌤에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로보 알고리즘(KB Anderson)이 탑재돼 경제상황, 리스크 등 시장국면과 고객 투자성향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해 스스로 학습하며 투자 전략을 결정한다.

특히 케이봇 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소수의 획일화 된 모델 포트폴리오 제공에서 벗어나 고객의 투자규모, 성향, 선호지역별로 수백 가지의 맞춤형 최적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세밀한 자금관리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케이봇 쌤은 전국 PB센터 및 영업점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다음달에는 KB스타뱅킹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2018년도 사업부문장 경영협약식'개최

 NH농협은행은 26일 본사에서 '2018년도 사업부문장 경영협약식'을 개최해 이대훈 은행장과 14개 사업부문 부행장 간 책임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농협은행이 범농협 수익센터로서 수익창출을 통해 농업과 농촌을 지원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해야 하는 특별한 사명이 있는 만큼, 全사업부문이 역량을 결집해 올해 손익목표 7800억원을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대훈 은행장은 "사업 조기추진 분위기를 조성하여 연초부터 손익목표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자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경영협약을 체결한 만큼 全부문이 사업 추진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