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 성공적으로 마무리
삼성전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 성공적으로 마무리
  • 이지원
  • 승인 2018.02.26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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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누적 방문객 43만명 등 새로운 이정표 세워
강릉 올림픽 파크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방문한 각국 선수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하는 모습
강릉 올림픽 파크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방문한 각국 선수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하는 모습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및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등을 통해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과 팬들에게 브랜드 정신인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전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평창·강릉·인천공항 등에서 '갤럭시 노트8'을 비롯한 총 2157개의 삼성전자 최신 제품으로 구성된 총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했으며 개관 이후 25일까지 누적 43만 명이 방문하는 등 최신 기술과 즐거움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꼭 가 봐야 할 명소'로 사랑 받았다.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는 세계 최초로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우주 여행을 가상현실로 실현하는 것은 물론 스켈레톤,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가상현실 체험존 역시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로 체험객들에게 호응을 이끌었다.

삼성전자는 4000여 대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제공해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이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담아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 전에 진행된 성화봉송에는 1500명을 선정해 전 세계에 희망과 열정을 전파하기도 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POCOG)와 협력해 경기 기록·선수 정보·메달 순위·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18 평창 공식 앱'을 공개해 전세계 총 128만여 명의 올림픽 팬들이 다운로드받았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와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올림픽의 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했다" 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인간을 향한 기술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3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도 공식 후원하며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