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건강한 다이어트식 '햄프시드 귀리밥'
[싱글레시피] 건강한 다이어트식 '햄프시드 귀리밥'
  • 이지원
  • 승인 2018.03.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6대 슈퍼 곡물로 선정된 '햄프시드'는 대마의 씨앗이지만 껍질을 벗겨 환각 성분을 없애 '착한 대마'라고도 불린다.

햄프시드는 칼로리는 낮고 담백질 함량은 높아 근육량 증가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기도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데, 햄프시드에는 두부보다 약 4배 가량 높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햄프시드에서는 성인이 꼭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지방대사를 촉진하고 근육을 강화해 줄뿐만 아니라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 된다.

귀리 또한 햄프시드 못지않게 우리 몸에 좋은 식재료다.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섭취하면 식후 혈당을 낮춰 주며, 배변활동을 원활히 도와 줘 몸속 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햄프시드와 귀리를 같이 섭취하게 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2일 데일리팝의 싱글레시피에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먹는 밥을 활용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햄프시드 귀리밥'의 레시피를 소개할까 한다. 몸에 좋은 '햄프시드 귀리밥'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햄프시드 귀리밥 만드는 방법◇

 

1. 귀리와 백미를 1대 1 비율로 넣는다.

 

2. 일반 밥을 짓듯 물을 넣고 밥을 지어 준다.

Tip. 햄프시드를 귀리와 같이 넣어 밥을 지으면 햄프시드가 물러질 수 있기 때문에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없게 되기 때문에 밥을 다 지은 다음에 햄프시드를 얹어 주면 고소한 맛도 더해지고 식감도 더 좋아진다.

 

3. 햄프시드 두 스푼을 넣고 섞어 준다.

 

(출처='MBN 천기누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