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편의점 강자는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빅데이터 View] 편의점 강자는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 임은주
  • 승인 2018.03.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는 지난 1월보다 24.34% 줄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33% 상승, 브랜드이슈 75.86% 상승, 브랜드 소통 23.39% 상승, 브랜드 확산 25.32% 상승, 브랜드공헌 41.30% 하락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이번 분석에는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18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씨스페이스, 로그인, 포시즌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순이었다.

1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만7109, 미디어지수 218만6163, 소통지수 65만1199, 커뮤니티지수 59만7859, 사회공헌지수 13만7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만975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35.20% 상승했다.

2위 CU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5426, 미디어지수 170만5474, 소통지수 117만9121, 커뮤니티지수 101만9269, 사회공헌지수 9만3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만2484로 조사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51.27% 증가했다.

3위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94만4015, 미디어지수 103만2489, 소통지수 49만3684, 커뮤니티지수 31만328, 사회공헌지수 14만37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만4257로 나타났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32.81% 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3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2월 6일부터 2018년 3월 7일까지 12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