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View]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 강자,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나
[빅데이터 View]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 강자,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나
  • 이지원
  • 승인 2018.03.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3월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3월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2위 현대해상·3위 메리츠화재 순인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2월 18일부터 3월 1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34만 556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만들어지는 지표로, 이번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1위인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3만 7632, 미디어지수 80만 3584, 소통지수 116만 3876, 커뮤니티지수 183만 985, 사회공헌지수 56만 3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9만 92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3만 2210과 비교해 보면 15.73% 하락한 수치다.

2위인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 6882, 미디어지수 34만 3040, 소통지수 193만 4979, 커뮤니티지수 96만 229, 사회공헌지수 55만 4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만 98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6만 7269와 비교해 보면 48.28% 상승한 결과다.

3위인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 7536, 미디어지수 14만 8992, 소통지수 153만 4680, 커뮤니티지수 104만 1916, 사회공헌지수 33만 44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45만 7571로 나타났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20만 2626와 비교해 보면 17.73% 하락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